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 #55] 일 잘하는 동료들의 시간관리법⏰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2. 5. 31. 18:33
    온종일 정신없이 바빴던 것 같은데 퇴근할 때가 되어도 중요한 일은 시작도 못한 적이 많아요.😨 놓치지 않으려고 매일
    온종일 정신없이 바빴던 것 같은데 퇴근할 때가 되어도 중요한 일은 시작도 못한 적이 많아요.😨 놓치지 않으려고 매일 업무일지도 쓰고, 투두 리스트로 할 일을 관리하는데도 오후 5시만 되면 마음이 빠듯해집니다.

    물론 시간관리를 잘 하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왠지 저처럼 뭔가에 늘 쫓기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제 주변의 일 잘하는 동료들은 늘 명확한 우선순위 기준들이 있고 거절도 잘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아직 못하겠어요. 그래서 이번 호에는 (저를 위해, 그리고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일 잘하는 사람들의 시간관리법’을 주제로 준비했어요. 👀 우리 함께 시간 관리 마스터가 되어봐요!

    🎈 오픈과 동시에 신청이 폭주중인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추가 신청을 받아요! 스크롤 아래로 아래로.
    🎈 아하레터는 재정비를 위해 정기 레터를 한 회 쉬어갑니다. 더 단단해진 모습으로 5월 19일에 돌아올게요!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관리 3단계
    시간 관리를 잘하려면 우선 단계를 잘 나눠야 한다. 가장 확실한 단계 나누기는 '계획-실행-점검'으로, 계획을 세우고→실행하고→부족한 것은 없었는지 점검하는 것이다. 계획 단계에서는 미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생각해 보고 실행 단계에서는 '계획에 따른 실행'이라는 단 하나의 행동에만 집중한다. 단계를 제대로 나누고 시작하지 않으면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면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게 된다.
    출처: ㅇㅎ! l 이미지 ©shutterstock
    중요성과 긴급성으로 우선순위 매기는 법
    한정된 시간 안에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을 때 하게 되는 가장 흔한 실수는 급하다는 이유로 중요하지 않은 일들을 우선 처리하는 것. 급하니까 일단 하긴 하는데 정작 중요한 일들은 그대로 남아있다.(하루 종일 바빴는데 일이 계속 산처럼 쌓여..있.. ) 이럴 땐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가'라는 기준을 하나 더 세워보자. '중요하고x긴급한 일'이라는 콜라보로 일의 우선순위를 매기면 시간은 저절로 생긴다.
    출처: ㅇㅎ!  l  ©shutterstock
    핑계삼아 해봐요
    구차한 변명을 할 때 보통 '핑계를 댄다'고 한다. 대부분 부정적으로 쓰여 눈치채기 어렵지만 긍정적인 효과도 크다. 뭔가를 핑계 삼아 새로운 시도를 한다거나, 한 가지 일에 집중해야 한다는 핑계로 새로 들어온 제안을 거절하여 지금 하는 일의 완성도를 높이기도 한다. 핑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삶의 스펙트럼을 다양하게 넓힐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처 : 뀰로그 l  ©Eric Masur
    젊은 사람들을 위한 이어령 선생님의 조언
    “모든 사람은 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고유의 능력이 있어요. 그런데 그걸 커가면서 남들이 덮어 버려요. 학교 들어가면 선생님이 덮고 직장에 가면 상사들이 덮어서 저마다의 천재성이 전부 가려져요. 360명이 한 방향으로 뛰면 1등부터 360등이 생기지만 모두 다른 방향으로 뛰면 모두가 1등이 되는거예요.” by 이어령
    출처: 셀레브 유튜브 l미지 ©셀레브 유튜브

    싸우자는 게 아니라 피드백입니다

    일을 하다 보면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일이 많다. 좋은 피드백은 더 나은 결과를 만들기도 하고 좋은 피드백이 선순환되면 팀 전체의 능력이 향상될 수 있지만 자칫 한 두 마디의 실수로 묘하게 기분이 상하고 막상 업무에 도움도 안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감정 소모 없이 성과를 만드는 좋은 피드백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워킹어스 l 이미지 워킹어스
    저는일머리가 없는 것 같아요😢
    일머리란 일을 효율적으로 해내는 능력을 말한다. 일머리가 있으려면 작고 작은 개선을 여러 차례 이루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된다. 매일 아침 메일함에 꽂히는 스팸이 오지 않게 조치하거나 로그인할 때 별로도 계정을 찾지 않아도 되도록 프로그램을 쓴다거나.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이런 것들이 모여 30분, 1시간을 버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번 시간으로 더 생산적인 고민을 할 수 있다.
    처 : Remember Now l ©shutterstock
    추가 오픈 🎁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시간 관리의 마스터가 되고 싶다면😎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단독 특별호가 발송되자마자, 역대급으로 폭발적인 반응에 팀 아하레터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시간관리에 이렇게 진심이셨다니!🎉 저에게 필요해 준비했는데, 여러분께도 도움이 된 것 같아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오픈과 동시에 신청이 폭주 중인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아직 신청 못하신 분이 계신 것 같아 추가로 오픈합니다.
    아하 꾸러미📚 책 꾸러미 속에서 나만의 책을 발견해보세요
    가볍게 어디로든 떠나고 싶다면🏃🏻‍♀️💨
    노트북에 코를 콕 박고 일하고 있다가 문득 바라본 사무실 창밖의 날씨가 너무 좋으면 어디든 떠나고만 싶어진다. 가방 하나 메고, 어디든 발길 닫는 곳으로 걷고 싶어진달까.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요즘, 당장이라도 배낭을 메고 가볍게 떠나고 싶게 만드는 여행 기운 듬뿍 담은 책 3권을 소개한다.
    처 : ㅇㅎ! l  ©Lê Tân
    아하 연재📚 하버드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명강의
    단순하게 그리고 천천히 행복을 누리는 법
    단순한 삶을 사는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시간을 보호하고 일에서나 사람에게나 좀 더 자주 “아니요”라고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는 않다. 우선순위를 정해서 정말 원하는 활동을 선택하고 다른 것들은 버려야 한다. 다행히 우리가 하는 활동을 줄인다고 해서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 전 세계에 행복 열풍을 일으킨 스테디셀러 <하버드는 학생들에게 행복을 가르친다>의 마지막 연재입니다.
    처 : ㅇㅎ! l  ©Shridhar Gupta
    🦴 10년 동안 거래하지 않은 우체국 예금, 6월 3일까지 전국 우체국에서 꼭 찾아가세요. 찾지 않으면 국고로 환수된다고!

    🦴 직장인들이 의외로 헤매는 PPT 기능 모음집(영상입니다)

    🦴 서울시에서 ‘자전거 안전교육 인증제’합격하면, 따릉이 요금 30%를 감면해 준다. 🚲 

    🦴 북마크 해두고 자주 들러 볼 영감 사이트 8

    🦴 같은 땅에서 건강하게 자랐지만 못생겼다는 이유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친환경 채소들을 구출해, 매주 레시피 카드와 함께 보내주는 어글리어스 채소 박스 구독 서비스.(섭섭이도 구독을 시작했멍!🥑🍅🥦
    굿-바이, 에디터 셀린!💛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셀린입니다. 제가 이번 호를 끝으로 아하레터를 떠나게 되어 마지막 인사드립니다. 스스로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어디서든 만나게 되는 법! 앞으로도 팀 아하레터 많이 응원해 주시고 레터도 즐겁게 읽어주세요.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셀린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아하레터는 재정비를 위해 정기 레터를 한 회 쉬어갑니다.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5월 19일에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