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 #54]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신청: 프로 일잘러의 시간 관리법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2. 5. 31. 18:32
    저는 회사만 다녀도 하루가 너무 짧은데, 어떤 사람들은 회사를 다니면서 책도 쓰고, 유튜브도 하고, 강연도 하는 걸
    안녕하세요, 여러분! 슈가슈가입니다🙋‍♀️

    저는 회사만 다녀도 하루가 너무 짧은데, 어떤 사람들은 회사를 다니면서 책도 쓰고, 유튜브도 하고, 강연도 하는 걸 보며 너무 궁금했습니다. 그들은 대체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기에 멋진 아웃풋을 내는 걸까요?

    이번 랜선사수로 모신 이윤규 변호사님은 평소 변호사로서 일하고,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교육과 관련된 스타트업 회사를 경영하신다고 합니다. 또한 연간 수십 회 강연과 10권 이상의 책 집필, 마지막으로 2주에 1권씩 책을 읽고 친구들과 만나서 맛있는 것도 먹고 드라마도 챙겨본다고 합니다.(이 정도면 해리포터에 나오는 헤르미온느의 시계를 가지고 계신 게 아닐까 진지하게 궁금해졌고요..⏳)

    누구보다 하루를 완전하게 사용하는 랜선사수님의 시간 관리 팁을 담은 강연을 특별히 아하레터 구독자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계획-실행-점검'이라는 3단계를 통해 시간의 주도권을 잡아, 자기 분야에서 확실한 성과를 내는 팁을 알려드려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프로 일잘러의 시간 관리법>을 배우기 전, 나의 시간 관리 지수를 먼저 알아봅시다. 아래의 ‘시간 관리 자가 진단’ 항목에 체크가 많을수록, 시간 관리에 실패하고 있는 사람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시간 관리 자가 진단

    ✅ 일을 해도 해도 끝난 것 같은 느낌을 받지 못한다.

    ✅ 일은 효율적으로 하는 것보다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자기계발 등 하고 싶은 일이 있긴 하지만, 스케줄상 당장은 할 수 없다.

    ✅ 메일 회신이나 업무 연락으로 하루가 다 간다.

    ✅ 야근이 생활화되어 있다.

    ✅ 그때그때 해야 할 일을 떠올려 처리하는 편이다.

    ✅ 어떤 일에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지 잘 모른다.

    ✅ 일이 밀려 있다면 쉬는 것은 시간 낭비이고 그 시간에도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혹시 몇 개나 체크하셨나요? 3개 이상 체크하셨다면, 시간에 쫓기지 않는 현실적인 팁을 담은 이번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꼭 들으셔야 합니다.😉


    이런 내용을 함께 공유해요

    시간 관리의 측면에서 보면, 일을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일의 우선순위가 명확하다는 것인데요. 일의 우선순위가 명확한 사람은 주어진 시간에 대해 주도권을 가지고 최고의 아웃풋을 만들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간 관리를 잘 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Part 1. 완전한 자유는 완벽한 계획으로부터 나온다.

    "촘촘한 계획은 생각과 행동의 자유를 줍니다.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없어지기 때문이죠."


    Part 2. 시간관리의 핵심은 우선순위 설정

    "시간관리가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을, 중요한 일보다 먼저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Part 3. 실행단계에서의 작은 팁들이 내 시간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 준다.
    "데드라인 이펙트, 여키스-도슨의 법칙, 파레토의 법칙, 성취동기이론 등 같은 시간을 다르게 쓸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Part 4. 피드백과 휴식도 시간관리의 일부
    "기록하고 점검하는 것을 통해 이상과 현실을 연결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재충전이 없는 시간관리는 가능한 인생 관리의 방법이 아닙니다."

    미지 ⓒfreestocksⓒEmmanuel Ikwuegbu
    랜선사수를 소개해요
    이윤규
    법무법인 윈스의 변호사이자 구독자가 30만 명이 넘는 유튜브 ‘DreamSchool 이윤규’를 운영 중인 유튜버다. 변호사가 된 이후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시간 관리법’에 대해 강연을 해왔다. 공부든 일이든 단기간에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을 안다면, 자연스레 나머지 시간을 다른 일에 투자할 수 있게 되고 결국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지은 책으로는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4.20 출간 예정) 등이 있다.
    랜선사수 라이브 신청 방법

    - 신청 비용 : 무료
    - 신청 기간 : ~ 4월 25일(목)까지 / 신청자에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 라이브 일정: 4월 26일(화) 오후 8시 / 라이브는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 장소: 신청자에 한하여 유튜브 비밀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어디서든 들을 수 있어요!

    ※ 기타 문의사항은 aha.contents@wisdomhouse.co.kr 메일로 보내주세요.

    💡 지난 강연을 놓쳐서 아쉬운 분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 Q&A
    Q. 눈치를 너무 많이 보는데 고치고 싶어요!
    일 잘하는 법도 중요하지만, 오래 즐겁게 일하기 위해서는 마음의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난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2회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10년 이상 일해오신 신재현 랜선사수님과 함께 했는데요. 그중에서도 ‘너무 공감해요 ㅠㅠ’ 라는 찐 반응을 보내주셨던 이야기를 공유합니다.(*슈가슈가는 강연을 정리하면서 또 한 번 위로를 받았답니다.)
    출처: ㅇㅎ! l 이미지 ©shutterstock

    전략적 시간 관리의 끝판왕 강연,
    👇🏻아직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 시간 관리라는 것은 결국 인생 관리에 해당한다. 인생이라는 유한한 시간 속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이 더 내 인생의 행복과 맞닿아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 이윤규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셀린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4월 21일에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