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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 μž˜ν•˜λŠ” μ‚¬λžŒμ΄ μ‚¬μš©ν•˜λŠ” μ‹œκ°„κ΄€λ¦¬ 3단계
    μ•„ν•˜ μŠ€ν† λ¦¬ 2022. 4. 15. 16:04

     

    πŸ”° 일 μž˜ν•˜λŠ” μ‚¬λžŒ VS 일 효율이 λ–¨μ–΄μ§€λŠ” μ‚¬λžŒ

    일을 μž˜ν•˜λŠ” μ‚¬λžŒλ“€μ—κ²ŒλŠ” 큰 곡톡점이 ν•˜λ‚˜ μžˆλ‹€. λ°”λ‘œ 일의 μš°μ„ μˆœμœ„κ°€ λͺ…ν™•ν•˜λ‹€λŠ” 것이닀. μ΄λŠ” μ“Έλ°μ—†λŠ” 일에 μ‹œκ°„μ„ 뺏기지 μ•Šκ³ , ν•˜μ§€ μ•Šμ•„λ„ 될 일에 μ‹œκ°„μ„ 뺏기지 μ•ŠλŠ” κ²ƒμœΌλ‘œλ„ 이미 μΆ©λΆ„νžˆ λ§Žμ€ μ‹œκ°„μ„ 확보할 수 있게 될 뿐 μ•„λ‹ˆλΌ, μ •λ§λ‘œ μ‹œκ°„μ„ μŸμ•„μ•Ό ν•  μ€‘μš”ν•œ 일에 μ‹œκ°„μ„ νˆ¬μžν•  수 μžˆλ‹€λŠ” λœ»μ΄λ‹€. 

     

    λ°˜λŒ€λ‘œ 업무 효율이 λ–¨μ–΄μ§€λŠ” μ‚¬λžŒλ“€ μ€‘μ—λŠ” μ–΄λ–€ 일을 ν•΄μ•Ό ν•˜λŠ”μ§€ λͺ…ν™•ν•˜κ²Œ μ •λ¦¬λ˜μ§€ μ•Šμ•„ μ‹€μ œ 일을 ν•  λ•Œ 써야 ν•  λ‘λ‡Œ 곡간과 μ—λ„ˆμ§€λ₯Ό 일을 λ– μ˜¬λ¦¬κ³  λΆ„λ₯˜ν•˜λŠ” 데 μ“°λŠ” κ²½μš°λ„ λ§Žλ‹€. μ˜μ™Έλ‘œ 일을 κ½€ 였래 ν•œ μ‚¬λžŒλ“€μ΄ 많이 κ²ͺλŠ” 문제인데 κ·Έλ™μ•ˆμ˜ κ²½ν—˜, μ†λœ 말둜 ‘짬’이 있기 λ•Œλ¬Έμ— 별닀λ₯Έ κ³„νšμ΄ 없더라도 ν•˜λ£¨ν•˜λ£¨ λ°˜λ³΅λ˜λŠ” 업무 정도야 별 무리 없이 μ²˜λ¦¬ν•  수 μžˆμ„ 것이라 μ°©κ°ν•˜λŠ” κ²½μš°κ°€ λ§Žλ‹€. μ‹€μ œ 그런 μ‚¬λžŒλ“€μ€ 정말 일을 ν•˜λŠλΌ μ‹œκ°„μ„ μ“°λŠ” 것이 μ•„λ‹ˆλΌ, ‘λ‹€μŒμ— ν•΄μ•Ό ν•  일이 무엇인지’ μƒκ°ν•˜κ³  ‘그것이 λ‹€μŒμ— ν•  일둜 μ ν•©ν•œμ§€, 더 μ€‘μš”ν•˜κ±°λ‚˜ κΈ‰ν•œ 일은 μ—†λŠ”μ§€’ λŠμž„μ—†μ΄ μ²΄ν¬ν•˜λŠ”λ° λ§Žμ€ μ‹œκ°„μ„ μ“°κ²Œ λœλ‹€.

     

    이런 μ•ˆ 쒋은 μŠ΅κ΄€μ„ 가진 μ‚¬λžŒλ“€μ€ 단지 이런 일에 μ‹œκ°„λ§Œ λ‚­λΉ„ν•˜λŠ” 것이 μ•„λ‹ˆλΌ, λΆˆν•„μš”ν•œ 슀트레슀λ₯Ό λ°›κ³  λ‘λ‡Œμ˜ μ •λ³΄μ²˜λ¦¬μ—μ„œ 뢀담을 λ°›κ²Œ λœλ‹€. μ΄λŠ” κ²°κ΅­ 일의 νš¨μœ¨μ„ λ–¨μ–΄λœ¨λ¦¬λŠ” 결과둜 이어진닀. 반면 일을 μž˜ν•˜λŠ” μ‚¬λžŒλ“€μ€ μš°μ„ μˆœμœ„λ₯Ό 맀기기 μœ„ν•΄ ν•  일듀뢀터 λͺ…ν™•ν•˜κ²Œ 정리λ₯Ό ν•΄λ‘”λ‹€.

     

     

    πŸ”° μš°λ¦¬κ°€ μ‹œκ°„ κ΄€λ¦¬μ—μ„œ κ°€μž₯ λ¨Όμ € μ•Œμ•„μ•Ό ν•  것

    μ‹œκ°„ κ΄€λ¦¬μ—μ„œ κ°€μž₯ μ€‘μš”ν•œ 뢀뢄은 κ²°κ³Όλ₯Ό λ‚΄λŠ” 것, 즉 아웃풋을 λ§Œλ“œλŠ” 것이라고 ν•  수 μžˆλ‹€. λ‚΄κ°€ μ‹œκ°„μ„ 잘 μ“°κ³  μžˆλ‹€λŠ” λ§Œμ‘±κ°λ§Œμ„ 느끼기 μœ„ν•œ 경우λ₯Ό μ œμ™Έν•˜λ©΄, 그것이 업무든 μ·¨λ―Έμƒν™œμ΄λ“  외뢀에 λ“œλŸ¬ λ‚˜λŠ” 결과물둜 μ‹œκ°„ 관리가 잘 λ˜μ—ˆλŠ”μ§€ μ•ˆ λ˜μ—ˆλŠ”μ§€λ₯Ό νŒλ‹¨ν•˜κΈ° λ•Œλ¬Έμ΄λ‹€.

     

    효율적인 아웃풋을 λ§Œλ“œλŠ” μ‹œκ°„ 관리λ₯Ό μœ„ν•΄μ„œλŠ” κΌ­ μ§€μΌœμ•Ό ν•  것듀이 μžˆλ‹€. 또 μ–΄λ–»κ²Œ ν•΄μ•Ό μ‹œκ°„ 관리λ₯Ό μž˜ν•  수 μžˆλŠ”μ§€ 도움을 받을 수 μžˆλŠ” 방법도 μžˆλ‹€. ν•˜κ³  싢은 일과 ν•΄μ•Ό ν•˜λŠ” 일을 κ΅¬λΆ„ν•˜λ„λ‘ λ„μ™€μ£ΌλŠ” λ§Œλ‹€λΌνŠΈ κ³„νšν‘œλ‚˜, 일의 μš°μ„ μˆœμœ„λ₯Ό μ„Έμ›Œμ£ΌλŠ” μ•„μ΄μ  ν•˜μ›Œμ˜ 법칙 λ“±μ˜ μ˜ˆμ‹œκ°€ μžˆμ§€λ§Œ, κ·Έ 이야기λ₯Ό ν•˜κΈ° 전에 일 μž˜ν•˜λŠ” μ‚¬λžŒλ“€μ΄ μ‹œκ°„κ΄€λ¦¬λ₯Ό ν•  λ•Œ λ°˜λ“œμ‹œ κ±°μΉ˜λŠ” '3가지 단계'λ₯Ό λ¨Όμ € μ†Œκ°œν•œλ‹€.

     

     

    πŸ”° μ‹œκ°„ κ΄€λ¦¬μ˜ 단계λ₯Ό λ‚˜λˆ„λŠ” 이유

    λ¨Όμ € κ³„νšμ„ μ„Έμš°κΈ° μ „, 'μ™„λ²½ν•œ κ³„νš μ†μ—μ„œλ§Œ μ™„μ „ν•œ 자유'κ°€ λ‚˜μ˜¨λ‹€ λŠ” 것을 μ•Œμ•„μ•Ό ν•œλ‹€. μ‹œκ°„ κ΄€λ¦¬λŠ” 9할이 μ–΄λ–»κ²Œ 효율적으둜 κ³„νšμ„ μ„Έμš°λŠ”κ°€μ— 달렀 μžˆλ‹€κ³  해도 과언이 μ•„λ‹ˆλ‹€. μ§œμž„μƒˆ μžˆλŠ” μ΄˜μ΄˜ν•œ κ³„νšμ€ 삢을 μ˜­μ•„λ§¬ 것 κ°™μ§€λ§Œ, μ ˆλŒ€ 그렇지 μ•Šλ‹€. κ³„νšμ΄ μ—†λ‹€λŠ” 것은 무엇을 ν•΄μ•Ό 할지λ₯Ό λͺ¨λ₯΄κ²Œ λœλ‹€λŠ” λœ»μ΄μ–΄μ„œ 아웃풋을 λ§Œλ“œλŠ” μ‹€ν–‰ν–‰μœ„μ— μ˜¨μ „νžˆ μ‹œκ°„μ„ μŸμ§€ λͺ»ν•˜κ³  κ·Έ 쀑간쀑간 λ¨Έλ¦Ώμ†μœΌλ‘œ κ³„νšμ„ μ„Έμ›Œμ•Ό ν•˜λ―€λ‘œ μ„œλ‘œ λ°©ν–₯이 λ‹€λ₯Έ 두 행동이 λ’€μ„žμ—¬ κ²°κ΅­ μ‹œκ°„μ„ λ‚­λΉ„ν•˜κ²Œ λ§Œλ“ λ‹€.

     

    이렇듯 μ‹œκ°„ κ΄€λ¦¬μ—μ„œλŠ” β‘ κ³„νšλ‹¨κ³„μ™€ ⑑싀행단계λ₯Ό λͺ…ν™•νžˆ λ‚˜λˆ„λŠ” 것이 무엇보닀 μ€‘μš”ν•˜λ‹€. μ΄λ ‡κ²Œ 단계λ₯Ό λ‚˜λˆ”μœΌλ‘œμ¨ λ‹¨κ³„λ³„λ‘œ μ˜€λ‘œμ§€ ν•œ 가지 행동을 ν•˜λŠ”λ° λͺ¨λ“  μ˜μ‹μ„ 집쀑할 수 있고 일의 결과도 μ’‹κ²Œ λ‚˜μ˜¬ 수 μžˆλŠ” 것이닀. κ³„νšλ‹¨κ³„μ—μ„œλŠ” 미리 λ°œμƒν•  수 μžˆλŠ” λͺ¨λ“  상황을 생각해 두어야 ν•˜κ³ , μ‹€μ œ μ‹€ν–‰λ‹¨κ³„μ—μ„œλŠ” κ³„νšμ— λ”°λ₯Έ ‘μ‹€ν–‰’μ΄λΌλŠ” 단 ν•˜λ‚˜μ˜ ν–‰λ™λ§Œ ν•΄μ•Ό ν•œλ‹€.

     

    λŒ€λΆ€λΆ„ μ˜μ‹ν•˜μ§€ μ•Šκ³  μžˆμ§€λ§Œ μ΄λŠ” μ‚¬λžŒμ˜ 인지λŠ₯λ ₯이 생각보닀 높지 μ•Šλ‹€λŠ” 것 λ•Œλ¬Έμ— λ°œμƒν•˜λŠ” λ¬Έμ œλ‹€. μ‚¬λžŒμ˜ λ‡ŒλŠ” λ©€ν‹°νƒœμŠ€ν‚Ήμ— μ΅μˆ™ν•˜μ§€ μ•Šκ³  ν•œ λ²ˆμ— λ™μ‹œμ— κΈ°μ–΅ν•΄μ„œ μ²˜λ¦¬ν•  수 μžˆλŠ” μ •λ³΄μ˜ κ°œμˆ˜λ„ 맀우 적닀. 1984년에 λ‚˜μ˜¨ 컴퓨터에 μš”μ¦˜ λ‚˜μ˜¨ μš΄μ˜μ²΄μ œλ‚˜ ν”„λ‘œκ·Έλž¨μ„ μ„€μΉ˜ν•΄μ„œ μ‹€ν–‰ν•˜λ©΄ μ–΄λ–€ κ²°κ³Όκ°€ λ‚˜μ˜¬κΉŒ? μ—°λ„λŠ” 적절히 μžμ‹ μ΄ νƒœμ–΄λ‚œ ν•΄λ‘œ λ°”κΎΈμ–΄ 생각해보기 λ°”λž€λ‹€.

     

    μ‚¬λžŒμ˜ 지λŠ₯의 ν•œκ³„λ‚˜ μ‚¬κ³ μ²΄κ³„λŠ” μ§€λ‚œ μ‹œκ°„ λ™μ•ˆ 크게 λ°”λ€Œμ§€ μ•Šμ•˜μ§€λ§Œ μš°λ¦¬κ°€ 닀루어야 ν•  μ •λ³΄μ˜ μ§ˆμ΄λ‚˜ μ–‘, 그둜 μΈν•œ 일듀은 ν•˜λ£¨κ°€ λ‹€λ₯΄κ²Œ 달라지고 μžˆλ‹€. 이런 μƒν™©μ—μ„œλŠ” λ¬΄λ¦¬ν•˜κ²Œ μ—¬λŸ¬ λ‹¨κ³„μ˜ 일을 ν•œ λ²ˆμ— ν•˜λŠ” 것보닀 였히렀 접근법을 λ°”κΎΈμ–΄ ν•œ λ²ˆμ— 단 ν•˜λ‚˜μ˜ μΌλ§Œμ„ μ²˜λ¦¬ν•˜λ„λ‘ 일을 λ‹€λ“¬λŠ” 것이 더 ν˜„λͺ…ν•œ 방법이라고 ν•˜κ² λ‹€. μ‰½κ²Œ λ§ν•˜μžλ©΄, 컴퓨터λ₯Ό λ°”κΎΈλŠ” 것이 μ•„λ‹ˆλΌ, κ·Έ 컴퓨터에 맞게 일의 ν˜•νƒœλ₯Ό λ°”κΎΈλŠ” 것이닀. μ‹œκ°„μ„ 잘 μ“°λŠ” λ°©λ²•μ˜ 결둠은 κ²°κ΅­ μ•„λž˜μ™€ 같아진닀.

     

     

    πŸ”° μ‹€νŒ¨ μ—†λŠ” μ‹œκ°„ κ΄€λ¦¬μ˜ 3단계 STEP

    1단계: κ³„νš

    첫 번째 λ‹¨κ³„λŠ” κ³„νšμ΄λ‹€. κ³„νšλ‹¨κ³„μ—μ„œλŠ” 일을 λΆ„λ₯˜ν•˜κ³  μš°μ„ μˆœμœ„λ₯Ό λ§€κΈ°λŠ” μž‘μ—…μ΄ 핡심이닀. λ°˜λ“œμ‹œ ν•΄μ•Ό ν•  일듀과 ꡳ이 ν•˜μ§€ μ•Šμ•„ λ˜λŠ” 일을 λΆ„λ₯˜ν•˜κ³ , λ°˜λ“œμ‹œ ν•΄μ•Ό ν•˜λŠ” 일듀을 μ–΄λŠ μ‹œκ°„μ— λ°°μΉ˜ν•  λ•Œ 더 효율적 일지, 슀슀둜 ν•˜λŠ” 것이 효율적 일지 λ‹€λ₯Έ μ‚¬λžŒμ—κ²Œ λ§‘κΈ°λŠ” 것이 효율적 일지λ₯Ό μ •ν•΄μ•Ό ν•œλ‹€. 이 κ³Όμ •μ—μ„œλ„ 쀑 μš”ν•œ 것은 μ‚¬λžŒμ˜ 인지λŠ₯λ ₯에 ν•œκ³„κ°€ μžˆλ‹€λŠ” 점을 μΈμ‹ν•˜κ³  일이 μ„žμ΄μ§€ μ•Šλ„λ‘ λͺ…ν™•ν•˜κ²Œ λ‚˜λˆ„λŠ” 것이닀.

     

    κ³„νšμ„ 지 λ•ŒλŠ” 맀우 λ‹€μ–‘ν•œ μš”μ†Œλ“€μ„ κ³ λ €ν•˜λŠ”λ°, 특히 아직 일을 μ‹œμž‘ν•˜κΈ° μ „ λ‹¨κ³„μ΄λ―€λ‘œ 단지 일의 νš¨μœ¨λ§Œμ„ μƒκ°ν•΄μ„œλŠ” μ•ˆ 되고 동기 λΆ€μ—¬μ˜ 면도 ν•¨κ»˜ κ³ λ €ν•΄μ•Ό ν•œλ‹€. 일의 λ°°μΉ˜μ— 따라 κ³„νšμ˜ λ‚œμ΄λ„κ°€ λ‹¬λΌμ§€λŠ”λ°, λ‚œμ΄λ„λŠ” 동기뢀여에 큰 영ν–₯을 미치기 λ•Œλ¬Έμ΄λ‹€.

     

    νš¨μœ¨μ„±κ³Ό 만쑱감의 비쀑을 μ–΄λ–»κ²Œ μ„€μ •ν•˜λŠ”κ°€μ— 따라 μ‹œκ°„ κ΄€λ¦¬λ²•μ˜ 색채가 달라진닀. 이처럼 νš¨μœ¨μ„±κ³Ό λ§Œμ‘±κ°μ€ κ·Έ 비쀑이 λ‹€λ₯Ό 뿐 μ–΄λŠ ν•˜λ‚˜λ₯Ό ν¬κΈ°ν•΄μ„œλŠ” μ•ˆ λœλ‹€. λ°˜λ“œμ‹œ 두 가지 λͺ¨λ‘ 좔ꡬ해야 ν•œλ‹€. λ§Œμ‘±κ°μ„ 톡해 일을 ν•  수 μžˆλŠ”, μ‹œκ°„ 관리λ₯Ό ν•  수 μžˆλŠ” 동λ ₯을 μ–»λŠ” 면이 있기 λ•Œλ¬Έμ΄λ‹€. 즐거움과 만쑱감 없이 일만 ν•˜λŠ” 삢을 상상할 수 μžˆλŠ”κ°€? 직μž₯인의 경우라면 λ§Œμ‘±κ°μ„ μœ„ν•œ μ‹œκ°„μ€ μ κΈˆμ„ λ“€λ“― λͺ¨μ•„μ„œ μ‚¬μš©ν•΄μ•Ό ν•˜κ³ , 극단적인 아웃풋과 μž₯래의 큰 만쑱감이 κ°•μ‘°λ˜λŠ” μˆ˜ν—˜μƒ μ‹œμ ˆμ—λŠ” λ³΄μƒμ˜ 의미둜 μ΅œμ†Œν•œλ„μ˜ ν˜„μ‹€μ  즐거움과 만쑱감이 μ£Όμ–΄μ Έμ•Ό ν•œλ‹€. 그렇지 μ•ŠμœΌλ©΄ νš¨μœ¨μ„ 높이기도 전에 정신적 체λ ₯이 λ‹€ν•΄μ„œ 아무것도 ν•  수 μ—†λŠ” 상황이 λ‹₯치게 λœλ‹€.

     

    2단계: μ‹€ν–‰

    두 번째 λ‹¨κ³„λŠ” 싀행이닀. 싀행은 λ‹¨μ μœΌλ‘œ 집쀑λ ₯의 λ¬Έμ œλΌκ³ λ„ ν•  수 μžˆλ‹€. λ‹€λ§Œ μ‹œκ°„ κ΄€λ¦¬λΌλŠ” λͺ©μ μ— 맞게 적절히 λ³€ν˜•ν•΄μ•Ό ν•œλ‹€. μ•žμ„œ κ³„νšμ˜ μ€‘μš”μ„±μ— λŒ€ν•΄ μ„€λͺ…ν–ˆλ“―이, μ‹€ν–‰ λ‹¨κ³„μ—μ„œλ„ 사전 μ€€λΉ„κ°€ 맀우 μ€‘μš”ν•˜λ‹€. μ–΄λ–€ λ§ˆμŒκ°€μ§μœΌλ‘œ 싀행에 μž„ν• μ§€, 싀행에 μ•žμ„œ 집쀑에 λ°©ν•΄κ°€ λ˜λŠ” 것듀을 μ–΄λ–»κ²Œ μ œκ±°ν•˜κ±°λ‚˜ ν†΅μ œν• μ§€λ₯Ό λ¨Όμ € κ²°μ •ν•΄μ•Ό ν•œλ‹€. 그리고 싀행단계에 λ“€μ–΄μ™€μ„œλ„ κ³„νšκ³Ό 싀행이 μ„žμ΄μ§€ μ•Šλ„λ‘ 주의λ₯Ό κΈ°μšΈμ–΄μ•Ό ν•œλ‹€.

     

    3단계: 점검

    μ„Έ 번째 λ‹¨κ³„λŠ” ν”Όλ“œλ°±, 즉 점검이닀. 기쑴의 μ‹œκ°„ κ΄€λ¦¬λ²•μ—μ„œλŠ” 이 뢀뢄에 λŒ€ν•΄μ„œλŠ” 크게 닀루지 μ•Šμ•˜λ‹€. μ–΄λ–€ λͺ¨λ²”적인 방식이 μ œμ‹œκ°€ 되고 μ–Όλ§ˆλ§ŒνΌ 그것을 따라 ν•  수 μžˆλŠ”μ§€κ°€ 더 큰 κ΄€μ‹¬μ‚¬μ˜€λ‹€. ν•˜μ§€λ§Œ 점점 개개인의 사고와 자유, μ°½μ˜κ°€ μ€‘μ‹œλ˜λ©΄μ„œ 슀슀둜 μžμ‹ μ˜ κ³„νšκ³Ό 싀행을 μ κ²€ν•˜κ³  ν‰κ°€ν•˜λŠ” 흐름이 생기기 μ‹œμž‘ν–ˆλ‹€. ‘λ‹€λ₯Έ μ‚¬λžŒ’μ΄λΌλŠ” 좔상적인 μž£λŒ€λ‘œ ‘λ‚˜’λΌλŠ” ꡬ체적인 μ‚¬λžŒμ„ νŒλ‹¨ν•˜λŠ” 것이 μ•„λ‹ˆλΌ, λ‚΄κ°€ 슀슀둜 ν‰κ°€μžκ°€ λ˜μ–΄ λ‚΄ κ³„νšκ³Ό 싀행을 μ κ²€ν•˜κ²Œ 된 것이닀.

     

    μ κ²€λ‹¨κ³„μ—μ„œλŠ” κ·Έ μ „μ œλ‘œ κ³„νšκ³Ό μ‹€ν–‰μ˜ 기둝이 ν•„μš”ν•˜λ‹€. κ°€λœ©μ΄λ‚˜ μ‚¬λžŒμ€ λ¨Έλ¦Ώμ†μœΌλ‘œ 생각할 수 μžˆλŠ” 양이 맀우 적은데, ν•˜λ£¨ λ˜λŠ” κ·Έ μ΄μƒμ˜ κΈ°κ°„ λ™μ•ˆ λ§Œλ“  지침과 μ‹€ν–‰ κ³Όμ •μ—μ„œ μΌμ–΄λ‚œ 일듀을 λ‹€μ‹œκΈˆ λ–  올리고 λ¬Έμ œμ μ„ μΈμ‹ν•˜κ³  μˆ˜μ •ν•˜λŠ” 게 λΆˆκ°€λŠ₯ν•˜κΈ° λ•Œλ¬Έμ΄λ‹€. 그런데 톡상 κ³„νšμ„ μ„Έμš°λŠ” λ‹¨κ³„μ—μ„œλΆ€ν„° κ·Έ 고민의 결과물을 κΈ°λ‘ν•˜λŠ” 것이 보톡이기 λ•Œλ¬Έμ—, μ‹€μ œ 기둝의 λŒ€μƒμ€ μ‹€ν–‰λ‹¨κ³„μ—μ„œμ˜ 성과와 문제점 λ“±μœΌλ‘œ ν•œμ •λœλ‹€.

     

    점검은 λ‹€μ‹œ λ¬Έμ œμ μ„ μΈμ‹ν•˜κ³  μˆ˜μ •ν•œ ν›„ λ°˜μ˜ν•˜λŠ” μ„Έ 가지 μ„ΈλΆ€ λ‹¨κ³„λ‘œ λ‚˜λˆ„μ–΄μ§„λ‹€. μ‹œκ°„ 관리법 μ™Έμ˜ λ‹€λ₯Έ λΆ„μ•Όμ—μ„œλŠ” 문제점의 인식과 μˆ˜μ •κΉŒμ§€λŠ” 잘 μ΄λ£¨μ–΄μ§€μ§€λ§Œ 반영이 잘 이루어지지 μ•ŠκΈ° λ•Œλ¬Έμ— κ·Έ 점에 λŒ€ν•΄ 주둜 μ„€λͺ…ν•˜μ§€λ§Œ, μ‹œκ°„ 관리법 λΆ„μ•Όμ—μ„œλŠ” 문제점의 인식 단계뢀터가 문제 λœλ‹€.

     

     

    /

     

    λ»”ν•œ 이야기 κ°™μ§€λ§Œ λͺ¨λ“  μ‹œμž‘μ€ κΈ°μ΄ˆκ°€ λ‹¨λ‹¨ν•œ κ²ƒμ—μ„œ μ‹œμž‘λœλ‹€. κ³„νšμ„ μ„Έμš°κ³  μ‹€ν–‰ν•˜κ³  λΆ€μ‘±ν•œ 것은 μ—†μ—ˆλŠ”μ§€ ν™•μΈν•˜κ³  λ‹€μ‹œ κ³„νšμ„ μ„Έμš°λŠ” 것이닀. 'λ»”ν•˜λ‹€'λŠ” 것은 λ•Œλ‘œ 였래, 많이 ν•΄μ˜¨ λ°©μ‹μ΄μ§€λ§Œ, 그만큼 효율적이기 λ•Œλ¬Έμ— λ‹€μ‹œκΈˆ 선택을 λ°›λŠ” 것이닀. κ·ΈλŸ¬λ‹ˆ λ‚˜μ˜ μ‹œκ°„μ΄ 맀번 μ •λ¦¬λ˜μ§€ μ•Šκ³  μ€‘κ΅¬λ‚œλ°©μœΌλ‘œ μ§€λ‚˜κ³  μžˆλ‹€λ©΄, μš°μ„  단계λ₯Ό λ‚˜λˆ λ³΄μž. 단계λ₯Ό λ‚˜λˆ„μ§€ μ•ŠμœΌλ©΄ '무엇을 ν•΄μ•Ό 할지' κ³ λ―Όν•˜κ²Œ λ˜λ©΄μ„œ μ‹œκ°„κ³Ό μ—λ„ˆμ§€λ₯Ό λ‚­λΉ„ν•˜κ²Œ λœλ‹€.

     

     

     

     

    SUMMARY

    • μ‹œκ°„ κ΄€λ¦¬μ—λŠ” 크게 두 가지 흐름이 μžˆλ‹€.

    • ν•˜λ‚˜λŠ” ‘ν•΄μ•Ό ν•  일’을 μ–Όλ§ˆλ‚˜ ‘효율적’으둜 ν•˜λŠ”κ°€λ‹€.

    • λ‹€λ₯Έ ν•˜λ‚˜λŠ” ‘ν•˜κ³  싢은 일’을 μ–Όλ§ˆλ‚˜ ‘만쑱슀럽게’ ν•˜λŠ”κ°€λ‹€.

    • κ³Όκ±°μ—λŠ” 일의 νš¨μœ¨μ„±μ„ μΆ”κ΅¬ν•˜λŠ” 흐름이 μ£Όλ₯˜μ˜€μ§€λ§Œ, μ΅œκ·Όμ—λŠ” μ‚Άμ˜ λ§Œμ‘±μ„ μ°ΎλŠ” 것이 μƒˆλ‘œμš΄ νλ¦„μœΌλ‘œ λ– μ˜¬λžλ‹€.

    • μ‹œκ°„ κ΄€λ¦¬μ—μ„œ κ°€μž₯ μ€‘μš”ν•œ 것은 단계λ₯Ό λ‚˜λˆ„λŠ” 것이닀.

    • κ³„νš-μ‹€ν–‰-점검을 λ‚˜λˆ„μ–΄μ•Ό ν•œλ‹€.

    • 단계λ₯Ό λ‚˜λˆ„μ§€ μ•ŠμœΌλ©΄ ‘무엇을 ν•΄μ•Ό 할지’ κ³ λ―Όν•˜κ²Œ λ˜λ©΄μ„œ μ‹œκ°„κ³Ό μ—λ„ˆμ§€λ₯Ό λ‚­λΉ„ν•˜κ²Œ λœλ‹€.

     

     

     

    * 좜처: 일 μž˜ν•˜λŠ” μ‚¬λžŒμ˜ μ‹œκ°„μ€ λ‹€λ₯΄κ²Œ ν˜λŸ¬κ°„λ‹€

     

    λŒ“κΈ€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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