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 #56] 출근하기 싫은 아침에 써먹는 5가지 방법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2. 5. 31. 18:34
    저는 요즘 아침마다 겨우 일어나서 힘든 몸을 이끌고 출근하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잘 지내셨나요? 저는 요즘 슬프게도 아침마다 겨우 일어나서 힘든 몸을 이끌고 출근하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침이 힘든 이유는 일이 많아 어제도 야근했기 때문인데요. 😂

    하지만 그렇다고 해야 할 일 앞에서 투덜대기만 하는 건 별 도움이 안 되더라고요. 어차피 해야 한다면 조금이나마 즐겁게 해볼 순 없을까 싶어 이번 레터를 준비했어요. 마인드를 바꾸면 결과도 달라질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오늘도 이렇게 제가 필요한 콘텐츠를 스스로 만들면서 위안받고 해결해 나갑니다. 우리 같이 해봐요!

    🎈 귀여운 책 이벤트와
    🎈 여러분께 꼭 드리고 싶은 이야기를 준비했어요. 스크롤 아래로 아래로!
    출근하기 싫은 아침에 써먹는 5가지 (마인드 컨트롤) 방법
    침대에 꼼짝없이 누워 아무것도 하기 싫은 아침. 그런 날이 하필 출근해야 하는 날이라면 난감하다. 1분마다 시끄럽게 반복되는 폰 알람을 끄고 아프다고 연차를 낼까 말까 고민하다가 후다닥 옷을 차려입고 길을 나선다. 이런 날이 하루면 다행인데 1주일이 넘게 지속된다면 지쳐버리기 마련. 어차피 회사를 가야 한다면 조금이나마 마음을 바꿔볼 순 없을까? 출근하기 싫은 아침, 바로 해볼 수 있는 마인드 컨트롤 방법 5가지! (tmi. 저는 2번은 꼭 합니다. 추천!!)
    출처: ㅇㅎ! l 이미지 ©Adrian Swancar
    방해 요소가 있더라도 어떻게든 일을 끝내는 방법
    해야 할 일은 많은데 다양한 방해요소를 만나면 쉽게 집중하기 어렵다. 온종일 회의하느라 혼이 나가거나, 새로운 일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몰라서 한참 헤매거나, 내 일이 아닌데 갑자기 떠맡게 되었거나 게다가 막연하게 하기 싫은 감정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도 방법은 있다. 하기 싫지만 어떻게든 일을 끝내야 할 때, 방해 요소가 있더라도 높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구체적인 팁을 소개한다.
    출처: ㅇㅎ!  l  ©Prophsee Journals
    공과 사를 구분해서 말하는 법
    살다 보면 개인적 입장과 대외적 입장이 다른 경우가 생긴다. 팀원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기발해 개인적으로는 찬성하지만 회사 전체의 목표에 반하는 경우 부득이 대외적 입장을 끌어내 반대 입장을 표출해야 하기도 한다. 이처럼 공적인 입장과 사적인 입장이 다를 경우 보통 공적인 입장을 우선시하게 되지만 ‘입장을 분리’할 줄 알면 영리하게 자신의 모순된 의견을 이해시킬 수 있다.
    처 : 정신의학신문 l  ©shutterstock
    잡담이 능력이다
    잡담은 말 그대로 잡스러운 말이다. 해도 되고 굳이 하지 않아도 되니 별로 효용성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오며 가며 주고받는 30초의 대수롭지 않은 잡담 속에서 한 사람의 인간성과 사회성이 응축돼 나타난다. 잠깐의 잠담을 통해 상대의 마음을 간파할 수도 있고 반대로 내 매력을 어필할 수도 있다. 나아가 인간 사이에 어색한 경계를 풀어주고 온기를 전하기도 한다. 잡담은 잡스러운 말이 아닌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다.
    출처: DBR l미지 ©shutterstock

    '내 사람' 알아보기

    흔히 사람들은 어려운 일을 당하면 진짜 ‘내 사람’을 알 수 있다고 한다. 구체적으로는 현재 내 상황에서 나에게 정말 필요한 사람인지, 내가 친하다고 생각하는 상대도 나를 친하게 느끼는지를 돌아보는 기회가 된다는 것이다. 큰 계기가 없어도 진짜 내 사람을 구분하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나와 진짜 가까운 사람을 판별하는 기준 5가지’를 떠올려 보자. 이 관계가 맞나 헷갈릴 때 잘 판단할 수 있다.

     : 스마일펄 l 이미지 ⓒandrew moca
    괜찮은 콘텐츠을 만드는 11가지 방법
    슈가슈가같은 평범한 직장인에게도 이제 글쓰기는 일상이 되었다. 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글쓰기부터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이메일, 상사를 위한 보고서, 개인적인 취향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까지 알게 모르게 글쓰기가 일상을 점령하고 있다. 그런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리스트를 체크해 보자. 꽤 괜찮은 글이 나올 확률이 높아지는 방법 11가지.
    처 : 윤아 l ©shutterstock
    아하 꾸러미📚 책 꾸러미 속에서 나만의 책을 발견해보세요
    좋아하는 마음을 더하고 더해서
    우연히 들어간 가게에서 내 취향의 물건을 만났을 때,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 무언가를 좋아한다는 건 작은 즐거움을 삶에 선물하는 것 같다. 이렇게 쌓은 마음은 하나의 취향이 되어, 나도 모르는 사이 좋아하는 것만 쏙쏙 고르게 하는 수집가가 되게도 한다. 그냥 좋아했을 뿐인데 더 행복해지는 것이다. 무언가를 찐하게 좋아한 세 사람과 그들의 물건 이야기를 소개한다.
    처 : ㅇㅎ! l  ©Clem Onojeghuo
    아하 이벤트📚 인간들은 맨날

    목표는 언제나 높은데 정작 몸은 따라주지 않을 때가 있어요. ‘오늘부터 주 3회 홈트를 하겠어!’ 다짐하지만, 허구한 날 노상 누워서 휴대폰만 들여다보는 저의 모습처럼요.😂


    <인간들은 맨날>을 읽는데 마치 내 얘기를 보는 것 같았어요. 삶의 얄궃은 순간을 농담처럼 풀어내는 이야기를 읽다 보니, 오늘 내가 한 작은 실수는 피식 웃으며 넘어갈 수 있게 되더라고요. 다짐과는 다르게 휩쓸리며 살아가는 것도 인간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고요.


    아하레터 구독자분들과 함께 웃고 싶어서 책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인간들을 맨날>을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깔깔 웃게 될거에요. 삶이란 그런 것! 복잡한 세상만사지만, 우리 매일 작게 툭툭 웃으며 살아보자고요.


    🎁 신청 방법

    아하레터 인스타그램 <인간들은 맨날> 게시글에 ‘의지와는 다르게 나오는 나의 진짜 모습’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5분께 책 선물을 보내드릴게요. 작은 실수는 여기에 두고, 훌훌 잊어버리자고요! 여기를 클릭해서 이벤트 참여하기🎉


    ※당첨자는 5월 26일, 개별 인스타그램 DM으로 발표합니다. ※아하레터 구독자분만 참여 가능합니다.

    🦴 더 다양한 노션 템플릿이 필요하다면 참고하세요. 노션 유저들이 자기만의 노션 페이지를 무료로 공유하는 노션 페이지스 

    🦴 아이패드로 넷플릭스만 보고 있나요? 내 아이패드로 최신 잡지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 

    🦴 사전을 검색할 때 단어 앞뒤로 ‘이것’을 붙이면 비슷한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정확한 단어가 기억나지 않을 때 쓸 수 있는 유용한 팁

    🦴 최근 들은 음악을 영수증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귀여운 서비스를 소개한다.

    🦴 이제부터‘내일로’ 여행 티켓 구매 시 나이 제한이 사라진다.

    🦴 요즘 많이 보이는 이 ‘씨앗 덩어리’의 정체를 알려드립니다.(영상입니다)
    🎈 여러분께 더 하고 싶은 이야기
    아하레터는 조금 더 나아진 모습을 준비하며 한 호 쉬고 돌아왔습니다. 격주 발행이라 한 번 쉬었을 뿐인데 텀이 너무 긴 것 같아요. 그동안 저희는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이 맞는지, 앞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콘텐츠는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구독자분들께 더 잘 전달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심도 높게 가졌는데요.

    이 과정에서 여러분께서 이메일과 롤링페이퍼를 통해 보내주셨던 소중한 피드백을 열심히 참고하고 있어요. 보내주신 이야기를 읽으며 아하레터란 '우리 함께 만들어가는 레터'라는 생각이 들어 뭉클했답니다. 그럼 저희는 너무 늦지 않게 새로운 아하레터의 얼굴로 돌아올게요! 조금 더 성장할 아하레터, 기대해주세요.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아하레터는 재정비를 위해 정기 레터를 한 회 쉬어갑니다.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6월 2일에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