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 #53] 물건 정리를 잘하는 사람은 일처리도 야무지게 잘해요😉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2. 5. 31. 18:31
    오늘도 일을 잘하고 싶은 슈가슈가입니다. 저는 일 잘하는 주변 동료들에게 영감을 많이 얻는 편이에요. 그들은 왠지
    오늘도 일을 잘하고 싶은 슈가슈가입니다. 저는 일 잘하는 주변 동료들에게 영감을 많이 얻는 편이에요. 그들은 왠지 모르게 저에게 신뢰감을 주고, 프로젝트를 함께 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사람들이죠. 이들을 리스펙하다가 반대로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인상을 주고 있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을 잘하는 것’ 만큼이나 ‘일 잘하는 이미지’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일 잘하는 이미지라는 것은 결국 내가 속한 조직이나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내가 꼭 필요한 사람이다'라는 것을 어필하는 일이기도 하니까요. 이런저런 나의 이미지들이 모여 평판이 됩니다. 읽으면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팁을 가져왔으니 우리 같이 알아봐요.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을 위한 단독 특별호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자세한 안내는 레터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일 잘하는 사람의 책상이 정돈되어있는 이
    물건 정리를 잘하는 사람은 일처리도 야무지게 잘한다. 잘 세워진 자신만의 정리  정돈 기준과 원칙을, 책상 정리뿐 아니라 데이터 관리나 우선순위 결정 같은 업무에도 그대로 적용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정돈을 잘하면 '일 잘하는 이미지'도 풍기게 된다. 일하는 자리부터 컴퓨터 안의 폴더까지, 평소 정리 습관이 어떻게 야무진 일처리로 이어질 수 있는지 알아본다.(*직장인 정리력 셀프 테스트 있어요)
    출처: ㅇㅎ! l 이미지 ©Amy Hirschi
    일머리 좋아 보이는 답변의 세 가지 포인트
    하루에도 여러 차례 업무 지시와 보고가 오가는 회사에서 제대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스킬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질문보다 답변이 중요한데, 답변만 들어봐도 그 사람의 일처리 능력을 짐작할 수 있고 이것들이 모여 일 잘하는 이미지가 쌓인다. 답변하기 전에 무슨 내용을 이야기할지 정리하는 건 기본! 여기, 질문에 답하는 세 가지 요령만 기억한다면 크게 실수할 일은 없을 것이다.
    출처: ㅇㅎ!  l  ©shutterstock
    직장에서 이미지와 평판이 중요한 이유
    같은 실수에도 어떤 사람은 욕을 먹고 또 다른 사람은 그럴 수도 있다며 위로를 받는다. 이 상반된 반응은 평소 호감이 갔거나, 일을 잘한다고 느꼈거나, 도움받은 경험들이 누적되어 만들어진 그 사람의 평판에 기인한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까?!
    처 : 스테르담 l  ©shutterstock
    노션 포트폴리오가 대세
    이제 평생직장은 사라진 지 오래. 나만의 직업을 계속 찾아야 하는 요즘엔 무엇보다 나를 잘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노션 포트폴리오는 제안이 들어오면 언제든 링크 하나로 나를 빠르게 알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직무 상관없이 나의 역량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노션 포트폴리오 제작법.(*템플릿 있어요)
    출처: 원티드 l미지 ©Campaign Creators

    30대 중반에 깨달은 인간관계 특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멀어지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오히려 내 곁에 남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이 나의 곁에 남아 있는 걸까. 모두 나와 깊은 친분이라고 할 순 없지만 친하든 안 친하든 관계가 오래 유지되는 이유는, 성향이나 관심사가 달라도 서로 배려해 주고 존중해 준다는 상호 신뢰에 있다.

     : 대수니  l 이미지 shutterstock
    우울감은 뭉툭하게 다뤄주세요
    우울한 기분을 기록하면 순간적으로 풀리기도 하지만 때로는 문제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부정적 감정을 상세히 담은 기록을 다시 보았을 때, 당시의 아픔을 살려내 재차 고통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우울한 기분을 날카롭게 직면하기보단 뭉툭하게 다뤄보자. 때론 선명하지 않아야 해결되는 감정도 있다.
    처 : 정신의학신문 l ©Diya Pokharel
    아하 연재📚 하버드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명강의
    회사에서도 행복할 순 없나요?😢
    우리 자신에게 몇 가지 물어보자. 나는 지금 직장에서 행복한지, 어떻게 해야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을지, 지금 하는 일이 싫다면 그만두고 다른 의미 있는 일을 찾을 수 있을지, (그만두고 싶지만) 지금 당장은 직장을 그만둘 수 없거나 그만두고 싶지 않다면 지금 하는 일을 조금 더 즐기면서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질문 말이다.
    * 전 세계에 행복 열풍을 일으킨 스테디셀러 <하버드는 학생들에게 행복을 가르친다>의 두 번째 연재입니다.(총 3회)
    처 : ㅇㅎ! l  ©Shridhar Gupta
    아하 이벤트📚 모든 고민이 별것 아니게 되는 아주 작은 심리 습관
    퇴근을 해도 회사 생각을 멈출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고민한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닌데, 부정적인 감정에 집중하다 보면 자꾸 불안함이 커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매일 벌어지는 크고 작은 위기 앞에서도 쿨하게 지나가는 ‘멘탈이 강한 사람’들이 항상 부러웠습니다.

    그런데 <모든 고민이 별것 아니게 되는 아주 작은 심리 습관>에서 ‘모든 고민에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스트레스를 느낄 때 그 마음이 작동하는 ‘심리학의 법칙’을 알게 되면, 적어도 마음을 가볍게 만들 수 있다고요. 저처럼 멘탈이 흔들릴 때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팁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우리, 마음의 고민 따위 가볍게 이겨내 보자고요!

    🎁 신청 방법

    아하레터 인스타그램 <모든 고민이 별것 아니게 되는 아주 작은 심리 습관> 게시글에 ‘별것 아니게 만들고 싶은 고민’을 댓글로 남겨주시는 5분께 책 선물을 보내드릴게요. 여기를 클릭해서 이벤트 참여하기🎉


    ※당첨자는 4월 14일, 개별 인스타그램 DM으로 발표합니다. ※아하레터 구독자분만 참여 가능합니다

    💌단독 특별호 안내 :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안녕하세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안내를 드리려고 해요. 요즘 팀 아하레터는 직장 생활에서 혹은 자기계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깊이있는 내용을 전해드리고 싶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을 진행하고 있어요.

    * 1회: 요즘, 일 잘하는 법(LG경제연구원 인사조직 분야 컨설팅, 강승훈 랜선사수)
    * 2회: 요즘, 영감받는 법(네이버 브랜드 경험 기획자, 김도영 랜선사수)
    * 3회: 직장생활이 달라지는 어른의 태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신재현 랜선사수)

    3회를 진행하며 예상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큰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을 주셔서 얼마나 힘이 났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더 많은 분들이 발견하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강연이 생길 때면 정기레터가 아닌 단독 특별호로 보내드려볼까 해요. 강연에서 다룰 내용과 더불어 쉽게 신청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정기레터 사이에 느낌표 가득한 특별호, 반갑게 맞아주세요. 그럼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다음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단독 특별호는 4월 14일에 발송됩니다. 


    🦴 '마음건강,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서울시가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한 ‘청년 마음건강 관리’ 지원 대상자를 올해 7,000명으로 확대한다. 

    🦴 이미지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자동으로 지워주는 사이트

    🦴 양배추 매번 다 못먹어서 버리신 분들, 이렇게 보관해보세요. 한 달이 지나도 신선하게 양배추 먹는 법🥗 

    🦴 못을 박지 않고도 벽에 내가 원하는 물건을 달 수 있게 도와주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더 이상 벽지 훼손 때문에 걱정하지 말자!

    🦴 그동안 컴퓨터와 폰으로 한껏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면 10분만 따라 해봅시다. 거짓말처럼 목 어깨가 편해집니다.(영상입니다🐢)

    🔖 나의 고유성은 내 안에 이미 존재하고 있다. 고유성은 없는 걸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미 존재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지켜내고 길러내는 것이다. 따라서 나의 빛을 가리고 있는 덮개를 벗겨 내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내가 나를 잘 발휘하며 살아가고 있지 않다고 느낀다면, 무엇이 나의 빛을 가리고 있는지 살펴보면 좋겠다.

    - 『작고 단순한 삶에 진심입니다』 류하윤, 최현우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셀린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단독 특별호는 4월 14일,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4월 21일에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