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46]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방법이 보이기 시작해요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2. 1. 20. 13:33
    팀 아하레터는 겨울 방학을 마치고 돌아왔어요. 올해는 우리 구독자님들과 어떤 재미있는 일을 해볼까, 어떻게 하면 더

    팀 아하레터는 겨울 방학을 마치고 돌아왔어요. 올해는 우리 구독자님들과 어떤 재미있는 일을 해볼까, 어떻게 하면 더 도움 되는 정보를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는 시간을 하며 보냈습니다.

    예전에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획을 할 때면 '이게 될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불안했는데요, 지금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로 마음가짐이 바뀌었어요. 같은 문제에 봉착해도 이를 대하는 관점에 따라 해결책이 달라지는 것처럼 '긍정적인 마인드'를 장착하고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 같이 해봐요! 

    🎈 새로운 랜선사수 라이브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많은 분들이 랜선사수에 관심 가져주신 덕분이에요! 랜선사수 라이브에 대한 정보는 다음 주 특별호로 한 번 더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책 이벤트도 준비했어요!

    결국 해내는 사람이 되는 법
    겉보기엔 별다른 재능이나 장점이 없는 것 같은데도 어려운 도전 과제들을 계속 해결해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결국 다른 어떤 멋진 수식어도 따라오지 못할, ‘결국 해내는 사람’이라는 빛나는 수식어로 표현되는 사람들. 그들의 가장 큰 무기는 바로 ‘성장 마인드셋’이다. 나 자신의 성격이나 능력은 결코 고정된 것이 아니며, 상황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면서 긍정적인 태도로 나아간다면 얼마든지 성장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 그것이 그들을 결국 해내게 만드는 것이다.  
    출처: ㅇㅎ! l  ©Brands&People

    문제 해결을 위해 질문을 바꿔보자
    질문은 열쇠와 같다. 부정적인 질문은 부정적인 문을 열고 긍정적인 질문은 긍정적인 문을 연다. 두 개의 문을 열고 바라본 세상 역시 같을 수 없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질문을 바꿔야 한다. '나는 왜 할 수 없을까?'라는 질문 대신 '어떻게 해낼 수 있을까?'로 아주 조금만 다르게 바꿔도 더 많은 일들이 풀린다.
    출처: ㅇㅎ!  l 이미지 ©shutterstock
    나를 성장시키는 생산적 습관 5  
    습관은 무의식중에도 작동한다.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되도록 설계한 잘 만든 습관은 생산성을 높여주고, 자연스레 돈도 끌어오기에 결국 내가 원하는 일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1년 동안 1억을 번 프리랜서 마케터의 생산적 습관 5가지를 소개한다.
    처 : 알로하융 l  ©shutterstock
    일 잘하는 사람의 6가지 특징
    ‘일잘러’가 되고 싶은 슈가슈가는 이 글을 인쇄해 책상에 붙였다. 일 못하는 사람들의 기준은 제각기 다 다른데, 신기하게도 일 잘하는 사람들은 모두 공통된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다. 10년 차 직장인이 적은 ‘일잘러 특징’ 게시글에, 지나가던 각 회사 팀장님들의 댓글이 다들 진심이라 재밌으면서도 뜨끔하다. 반드시 도움이 되는, 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6가지.
    출처Remember커뮤니티  l미지 ©shutterstock
    새해 목표는 어디까지나 나를 위한 것
    새해 목표라고 하면, 왠지 전에 없던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는 급의 내용은 담겨줘야 어울릴 것 같다는 강박적인 느낌이 들곤 한다. 하지만 높은 목표는 실현하기도 전에 포기하기 쉽고, 결국 자신감을 잃게 만들기 십상이다. 목표란 어디까지나 나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 다른 누가 아닌 내가 하는 것이고, 결국엔 나의 행복과 안전을 얻기 위함이니까.  
     : 동아사이언스  l 이미지 shutterstock
    술술 재밌게 잘 읽히는 책 한 권 찾기
    올해는 기필코 책 좀 읽어보리라 하는 마음으로 ‘한 달에 한 권 읽기’, ‘베스트셀러 읽기’ 등을 마음먹어 보지만 벌써 몇 년째 똑같은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면, 이번에는 부디 방법을 바꿔보자. ‘술술 재밌게 잘 읽히는 책 한 권 찾기’로! 딱 ‘한 권’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읽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자연스럽게 다른 책을 읽게 된다.
    더 보기 클릭(동영상입니다)
    처 : 세바시 인생질문 유튜브 l ©Guzel Maksutova
    아하피플 🙋🏻‍♀️ 망가진 책을 사랑하는 ‘재영 책수선’  

    망가진 책을 원하는 대로 수선해 드립니다.
    “이 책이 의뢰자분에게 왜 중요한지, 왜 수선하고 싶은지를 먼저 알아야 해요. 선물용인지, 자주 펼쳐볼 용도인지, 소장용인지에 따라서 수선의 방향이 정해지고요. 만일 외관을 바꿔야 한다면 어떤 색을 좋아하는지, 어떤 취향인지도 많이 물어보고요.” by. 재영 책수선
    글: 채널예스│이미 ©채널예스
    아하 에세이🤹‍♀️ 다양한 사람들이 곳곳에서 벌이는 작심삼일 이야기
    근초고왕과 에베레스트
    고백하건대 저는 걱정이 매우 많은 사람입니다. 작년 한 해만 해도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란 생각에 사로잡혀 그 일을 고민하는 데 많은 시간과 마음을 쓰고 말았습니다. 한번 떠오른 걱정을 잠재우는 것은 어찌나 어려운 일인지요. 아무리 생각하지 않으려 애써도 자꾸만 두둥실 머릿속에 떠오르는 걱정을 대체 어떡해야 하는 걸까요? 
    글: 도대체│이미 ©ckturistando

    🎁EVENT ① 랜선사수 라이브: 기획자를 위한 책 읽기 '생존 독서'

    모두가 기획자인 시대, 기획을 더 잘하고 싶어서 책을 읽습니다. 제품 생산자든 마케팅 담당자든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만들고, 내놓는 사람들은 모두 기획자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역량을 스스로 키우는 것 외에 기획 업무를 잘하기 위한 방법은 막연하기만 하지요.(어디 물어볼 데도 없어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하는 김도영 랜선사수를 모셔왔습니다. IT 최첨단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도구들을 활용하기에도 벅찰 것 같은 저자가 ‘사람들의 생각을 읽어내기 위해’ 절실한 마음으로 가장 가까이에서 기댔던 건 예상외로 ‘책’이었는데요. 책을 통해 기획하는 힘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책에 기대 읽고, 생각하며, 삶을 펼쳐나가는 동시대 기획자의 이야기를 아하레터 구독자들에게 들려드립니다.

    📢 랜선사수 라이브 프로그램
    Part1. 보고 즐길 거리가 차고 넘치는 시대, 왜 하필 책일까?
    Part2. 온전한 기획의 산물로서 책을 대하는 법
    Part3. 기획자는 경험의 동선을 만드는 사람
    Part4. 기획자를 위한 좋은 독서 습관 기르기

    📢 일정
    - 신청 기간: 1월 13일 ~ 1월 24일 / 당첨자 분께는 개별 연락 드려요
    - 라이브 일자: 1월 25일 화요일 오후 8시 유튜브 라이브
    ※ 사전 질문을 남겨주시면 7분을 추첨해 <기획자의 독서> 저자 사인본을 드립니다.  

    출처: ㅇㅎ! l  Sincerely Media
          🎁  EVENT ② 파워 아워

          저는 자기 전에 보는 SNS가 왜 이렇게 재밌는 걸까요. 그러다 보면 늦게 자게 되고, 아침에 일어나기 싫어 정신없이 하루를 시작하기 바쁘더라고요. 새해부터 도저히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서 ‘일어나자마자 물 마시기’와 ‘아침에 5줄 일기 쓰기’를 새해 목표 중 하나로 세웠습니다. 처음에는 눈이 잘 떠지지 않았는데, 일주일째 하다 보니 하루를 더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게 됐어요.

          오늘 소개하려는 <파워 아워>는 나의 하루 중 숨은 1시간을 찾고, 그 시간에 성취감을 주는 작은 행동을 반복하라고 말합니다. 무조건 ‘새벽 몇 시에 일어나라!’가 아니라, 평소 자신의 기상 시간보다 ‘한 시간 일찍 시작’하자는 지점이 신선했어요. 목표를 위한 목표를 세우는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습관을 발견하라는 메시지라 좋았고요.

          저처럼 새해인데도 무너진 루틴으로 지내고 있는 분이 있지 않을까 해서 책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나를 성장하게 하는 작은 습관을 찾고 싶으신 분, 하루를 성공적으로 시작하고 싶으신 분,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 신청 방법
          아하레터 인스타그램 <파워아워> 게시글에 ‘올해 이루고 싶은 나의 작은 성취’를 댓글로 알려주세요. 5분께 책 선물을 보내드릴게요. 여기를 클릭해서 이벤트 참여하기🎉

          ※당첨자는 1월 24일, 개별 인스타그램 DM으로 발표합니다. ※아하레터 구독자분만 참여 가능합니다.

          🎁 아하레터 인스타그램으로 놀러 오세요!
          아하레터 공지와 각종 이벤트는 아하레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하고 있어요. 아하레터의 유용한 소식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아하레터 인스타그램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 함께 이야기 나눠요!🎈

          🦴 메일 새해 인사, 뭐라고 할까? 상황에 맞는 메일 문장 템플릿을 국문과 영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13월의 월급! 잊지 말고 챙겨야 할,달라진 2021년 연말정산💰

          🦴 원래 연차 계획은 1월에 세우는 겁니다. 2022년 공휴일과 연차사용 꿀팁 

          🦴 올해 새롭게 달라지는 법률 및 제도를 한눈에 정리했다. 

          🦴 나를 알면 새해에는 작심삼일 격파! 나의 자기관리 유형 심리테스트 
          🔖 바쁜 일정을 끝내고 집에 돌아온 뒤, 밀린 집안일을 하며 뜨끈한 국을 끓이고 밥을 짓는다. 힘든데 뭘 또 이런 걸 하는 게 아니라,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챙기며 여유를 되찾는다. 지쳐 있는 나에게 다시 좋은 에너지를 채워주는 시간. 나는 나를 위한 일에 시간 쓰는 것을 더는 아까워하지 않기로 했다.

          - 무과수, <안녕한, 가>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셀린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랜선사수 라이브 특별호는 1월 20일,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1월 27일에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