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42]여러분, 이 메일을 열어주세요. 왜냐하면...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1. 11. 18. 09:00

    상대를 설득하려면 무조건 이유를 붙여야 한다고 합니다. 꼭 그럴싸한 이유가 아니어도, '왜냐하면'으로 시작하는 이유

    상대를 설득하려면 무조건 이유를 붙여야 한다고 합니다. 꼭 그럴싸한 이유가 아니어도, '왜냐하면'으로 시작하는 이유 앞에서 상대는 긍정적이 된다는 재미있는 연구 결과도 있네요. 그래서 저도 여러분이 이 메일을 열어보게 하기 위해서 제목을 이렇게 해봤어요😀

    👀 그리고 중요 공지!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는 아하레터가 최근 구독자2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일 잘하고 싶고, 성장하고 싶은 분들이 이렇게 많다니요, 슈가슈가와 섭섭이는 너무 기뻐서 밤낮없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살짝 2만 이벤트 소식 전해요. 다음 호에 제대로 선보일 예정! 기대x2)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왜냐하면' 법칙
    “실례합니다. 제가 다섯 장만 복사하면 되는데요, 복사기를 먼저 사용해도 될까요? 왜냐하면 제가 복사를 해야 하거든요.” 가만 생각해 보면 전혀 말도 안 되는 소리인데도 무려 93% 사람들이 이 말에 아무런 토도 달지 않고 “그럼 먼저 하세요”라며 양보했다는 흥미로운 연구가 있다. 누군가에게 부탁하면서 이유를 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더욱이 그 이유가 대단치 않은 그냥 ‘이유’이기만 해도 괜찮다는 점은 더 중요하다. 그리고 이유가 있음을 알려주는 최고의 한마디는 바로 ‘왜냐하면’이다.
    출처: ㅇㅎ! l  위즈덤하우스 블로그

    차일피일 미루기 더 이상 못하는, '만약~한다면' 법칙
    해야 하는 일, 하고자 하는 일을 쉽게 미루지 않고 제때 해내고 싶다면,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란, 해야 하는 일과 더불어 그 일을 할 상황까지 함께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월, 수, 금에 퇴근하면 달리기를 해야지'라는 식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그러면 ’~하면‘이라는 상황이 생길 때마다 ’~해야지‘라는 행동 계획이 활성화되고, 그렇게 활성화된 계획은 점차 일상이 된다.
    출처: ㅇㅎ!  l 이미지 ©Windows
    어려운 내용, 쉽게 보고하기
    업무 보고를 하다 보면, 때로는 전달해야 할 내용 자체가 어려워서 애를 먹는 경우가 있다. 예컨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개념이나 기술, 복잡한 분석 결과 같은 것을 전달할 때는 자칫 나도 모르는 소리를 남도 모르게 하고 있는 상황이 벌어지곤 한다. 그럴 때는 어려운 내용을 꾸역꾸역 설명하려 하지 말고, 다양하게 풀어서 설명할 수단을 미리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김강민 Salawriter  l 이미지 kaleidico
    직장인의 기획력 높이는 독서법
    기획자에게 독서는 '생존 수영'같은 것이다. 빠져 죽지 않을 정도의, 자신을 지키는 필수 영법 말이다. 그러나 정독이나 완독 같은 전통적인 독서법으로는 망망대해 같은 기획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에 보다 실용적이면서도 창의적인 독서법이 필요하다.
    출처간 서른 유튜브  l©간 서른 유튜브
    재능도 써먹어야 강점이 된다
    누구나 자신만의 재능이 있다. “저 직원은 우리 회사에 오지 말고 장사를 했어야 했어”라는 말을 듣는 사람이라도 자신만의 재능이 있다. 다만 자신의 재능을 파악해서 강점으로 만드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자신의 재능이 뭔지도 모른 채 엉뚱한 곳에서 썩히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나는 내 재능을 제대로 써먹고 있는지 점검해 보자.
    처 : Mark l  ©shutterstock
    돈이 돈을 벌어와요💰
    일반적으로는 상상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돈을 버는 직장인들이 있다. 이들이 비현실적인 재테크 능력을 보이는 비결은 잠든 사이에도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인 ‘머니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는 데 있다. 평소 월급을 좀 불리고 싶어 주식만 기웃대던 슈가슈가는, 주식은 고작 ‘머니 파이프라인’ 5개 중 1개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처 : ㅇㅎ! l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아하 꾸러미📚 책 꾸러미 속에서 나만의 책을 발견해보세요
    지루한 일상에 '재미' 한 스푼 더하면🥄
    신기하다. 상상 속에만 존재했던 만화 속 캐릭터가 드라마가 되어 실제로 말을 하고 살아가다니. 자기 전 매일 챙겨 보며 웃고 울었던 만화가 드라마로 탄생해 다시금 풍성한 재미를 가져다준다. 요즘 내 일상에 '재미 한 스푼'을 얹어주는, 만화 원작 Best 3를 소개한다.
    글: ㅇㅎ!│이미 ©유미의 세포들
    아하 에세이🤹‍♀️ 다양한 사람들이 곳곳에서 벌이는 작심삼일 이야기

    나대로 살란다
    자잘한 재능이 이렇게 많은데(!) 발휘할 수 있는 큰일이 없다니 애석한 일입니다. 하다못해 좀 있어 보이는 재능이었다면 SNS 프로필에 한 줄 적을 수도 있었을 텐데, ‘수돗물 냄새를 잘 구별함’ 같은 것을 적기에는 뭔가 많이 부족합니다.  
    글: 도대체│이미 ©Maria Oswalt

    🦴올해 MZ 트렌드 총정리 + 내년에 유행할 트렌드까지, 누구보다 빠르게 먼저 짚어드립니다. 2022 대학내일 트렌드 컨퍼런스T-CON 오픈!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특별전 《코발트 블루 : 예술을 물들이다》, 올해는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길어지는 코시국에 잃어버린 체력을 찾기 위한, 체육시설 3만원 환급 쿠폰을 증정한다. 선착순이니 서둘러 신청해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 난방비 폭탄을 피하는 절약 필수 꿀팁 8가지

    🦴상하지 않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겨울철 귤 보관 방법🍊

    🔖타인의 말이나 행동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나에 대한 믿음이 제일 중요하다. 나에게 잘하고 있다고 말해줄 사람은 나밖에 없으니까. 나는 부족한 점이 있을 때 스스로를 타이르고 다독인다. 내가 나를 믿고 응원하면 주변에서 어떤 말들이 들려도, 어떤 방해가 있어도 나를 지킬 수 있다.

    - 박세리 <세리, 인생은 리치하게> 중에서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셀린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다음 뉴스레터는 💌
    11월 18일, 2만 구독자 기념 이벤트로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