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40] 일하고 쉬고 일하고 쉬고, 모드전환 on - off 👩🏻‍💻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1. 10. 21. 08:00

    연휴 끝나고 일주일 정도 지나면 일하는 모드로 돌아올 줄 알았는데 잘 안되네요?😂 게다가 또 연속으로 두 번의 대체

    연휴 끝나고 일주일 정도 지나면 일하는 모드로 돌아올 줄 알았는데 잘 안되네요?😂 게다가 또 연속으로 두 번의 대체 공휴일이 이어집니다. 쉴 수 있어서 너무 좋지만 쌓여가는 업무는 좋지 않아요. 이럴 때일수록 일과 쉼의 모드가 켜졌다 꺼졌다, 확실한 전환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레터는 부족한 시간에 더 집중력 있게 업무 모드 on하여 몰입하고 쉬는 날엔 확실히 off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일이든 휴식이든 더 잘할 수 있도록 내 컨디션을 만들어 보자구요. 이번 호도 읽으면 아하! 깨달음을 얻는 소식들을 모았어요.

    🎈마케팅과 기획에 관심 있는 분들 위해 책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스크롤 아래로 아래로✨

    [업무 모드 ON] 짧은 시간에 확실하게 일 끝내기
    원래 5일 동안 해야 할 일을 3일 안에 끝내야 하는 상황이 생겨도 끝낼 수 있다. 놀랍게도 직장인 업무 시간의 약 40%는 일과 별 상관없다는 연구 결과가 있고, 마감 기한을 만들면 어떻게든 그 안에 마무리된다는 법칙도 있으니, 되는 건 맞나 보다. 쓸데없는 일은 제거하고 해야 할 일에만 2배 집중하여 빠르게 해치울 수 있는 입증된 방법들을 소개한다.  
    더 보기 클릭
    출처: ㅇㅎ!  l  ©Damian zaleski

    [업무 모드 OFF] 쉴 때 업무 생각 안 하는 3가지 기술
    퇴근 후에도 계속 일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것은 휴식과 재충전을 심각하게 방해한다. 더구나 앞으로 일이 잘 되도록 만드는 발전적인 생각이 아니라 이미 일어난 일들을 되새김질하는, ‘아 그렇게 하지 말걸’같은 생각이라면 더욱 의미가 없다. 일하지 않는 시간에 내일 업무를 미리 걱정하거나 이미 일어난 일들을 곱씹어 생각하지 않는 간단한 기술 3가지.
    출처: TED l 이미지 shutterstock
    더 잘하듯 말하세요
    "본인이 생각한 것보다 더 잘했다고 말해요" 입사 후 첫 평가를 앞두고 선배가 조언했다. 어차피 회사에선 나의 말을 다 검증하기 어렵고, 생각보다 사람들은 내게 관심이 없기에 ‘들리는 말'로 서로를 인식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내가 한 일이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주장하면 된다. 내 성과와 평판은 스스로 챙기지 않으면 아무도 나서서 챙겨주지 않는다.  
     : Peter l 이미지 ⓒHeadway
    (뻔하지 않은) 일잘러 특징
    일 잘하는 사람은 눈에 띈다. 막연한 업무지시에도 덜컥 결과물이 나온다든지, 왜인지 모르게 여유로워 보인다든지, 못할 줄 알았던 일인데 해낸다든지, 다양한 방식으로 남들과 다르다. 슈가슈가도 일 잘하고 싶은데 너무 막연해서 몰랐던 것들을 현직 팀장님 피셜로 알게 되어 소개한다.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정보지만 공개.)
    출처 : Remember Now l 이©FORTYTWO
    무례함을 능력이라 착각하지 말자
    일의 효율만 높일 수 있다면 같이 일하는 사람들의 기분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상대는 안중에 없고, 말과 행동이 직설적이다. ‘이건 별론데?’라는 말이 쉽게 나오거나 상대를 앞에 두고 혼잣말로 자기 생각을 중얼거린다. 이런 무례함들은 당장 일하기 편할지 모르지만 결국 자신의 이미지를 부정적으로 차곡차곡 쌓아가, 더 큰 기회를 잃게 된다.  
    처 : 박창선 l  ©shutterstock
    노션으로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노션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두면 이직을 하거나, 갑자기 찾아온 기회로 외부에 나를 소개할 때, '내가 보여주고 싶은 나의 능력과 강점'을 링크 하나로 빠르게 어필할 수 있다. 몇 가지 기능만으로 방대하게 흩어진 나의 커리어 자료를 한눈에 아카이빙 할 수 있어, 스스로 이력을 정리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asap!  
    처 : yoonash l  ©yoonash
    아하 꾸러미📚 책 꾸러미 속에서 나만의 책을 발견해보세요
    시작하기 좋은 완벽한 때란 없어🎃
    벌써 10월이다. 나 올해 뭐 했지..? 조급해진 마음에 잊고 지낸 새해 목표를 열었다. 모닝 루틴, 영어 공부, 운동.. 해보고는 싶지만 시작도 전에 부담스러워 몇 년째 '언젠가'로 미룬 목표만 가득했다. 그런데.. 시작하기 좋은 완벽한 때가 오긴 할까?  
    글: ㅇㅎ!│이미 ©Nikita Kachanovsky
    🔰 이벤트 신청해요🔰 히트의 탄생

    얼마 전 유튜브에서 애니메이션 뮤지컬로 만든 삼양라면 광고를 봤어요. 요즘 트렌디한 라면들 사이에서 평범해진 삼양라면이 자신의 매력을 다시금 깨닫는 내용인데, 생각보다 고퀄로 만들어져 저도 모르게 노래를 따라 부르고 있더라고요?

    돌아보면 오랜 시간 사랑받은 제품은 이렇게 시대의 흐름에 맞게 늘 끊임없이 변화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얼마 전 읽은 <히트의 탄생>에선 삼양라면은 파괴된 농촌을 살리고 식량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 분식 장려정책 때 크게 성장한 라면이라고 하더라고요.

    히트한 제품의 역사를 따라가면 당시 사람들이 무엇을 원했는지, 그래서 브랜드들은 어떻게 트렌드를 반영하고 마케팅을 했는지 흐름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마케팅과 기획에 관심이 많은 아하레터 구독자분들께서 좋아하실 것 같아 <히트의 탄생>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여기를 눌러 신청하세요!

    ※ 당첨자는 10.14 개별 이메일로 답장 드려요. ※ 개인정보는 배송을 위해 사용되고 이후 즉시 파기됩니다.

    🦴수납처리부터 퇴원 후 짐 꾸리기 까지. 아플 때 가장 서러운 1인 가구를 위해 서울시에서 '1인 가구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를 11월 부터 시작한다. 이제 우리 혼자 아프지 맙시다.

    🦴단축기만 잘 써도 퇴근 시간이 줄어든다. K-직장인이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 3대장 단축키(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왜 식물은 우리 집만 오면 시들시들해지는 걸까? 햇빛이 약한 집에서도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50여 개의 식물을 소개한다.

    🦴예쁜데 저작권 무료인 이미지 사이트를 찾느라 헤메고 있다면 주목. 파워포인트, 보고서, 카드뉴스 등 손쉽게 활용 가능한 26가지 무료 이미지 디자인 툴

    🦴트렌드의 흐름뿐 아니라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는, 개성 있고 특색 있는 종이 잡지 7 (동영상입니다.)  
    🔖자신의 삶에서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을 원하고, 어떤 삶을 살지를 결정하기 위한 고민은 쓸모 있는 고민이다. 그래서 적어도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았다면 도전하고 노력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바를 위해 노력하며 실행하는 삶을 살다보면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려야 않을 수가 없다. 

    김혜영, 이수란 <모든 마음에는 이유가 있다> p.156 중에서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셀린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다음 뉴스레터는 💌 10월 21일에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