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슈가슈가도 많이 쓴 말이나 밈을 꼽자면 “럭키OO”, “OO적 사고”예요. 이렇게 유행하는 것들에는 그
여러분, 시간 참 빨리 흘러가요. 연초의 당찬 계획은 잊은 지 오래... 약간 망한 것 같은데... 그래도 새해가 오면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으니까 럭키비키잖아요?!🤣 올해 슈가슈가도 많이 쓴 말이나 밈을 꼽자면 “럭키OO”, “OO적 사고”예요. 이렇게 유행하는 것들에는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바람이 반영된다고 해요. 그리고 지금 유행은 Z세대가 이끌어가고 있는데요. 혈당 관리와 저속 노화에 진심이며 TMI 공유와 낭만 추구에 열심인 Z세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면 앞으로의 변화를 더욱 잘 볼 수 있을 거예요.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아질 것이란 기대를 하기 힘든, 일명 ‘우하향 시대’에 위기에서도 긍정의 동력으로 성장하는 팁을 얻어보아요! 올해 마지막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으로 2025년 트렌드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내년 트렌드 키워드와 이슈를 알고 싶은 분들 ✔ 마케터, 기획자, 인사담당자, 자영업자 분들 ✔ Z세대 특성과 문화를 이해하고 싶은 분들
💡 이런 내용을 배워요
▪ Trend Issue 1. 포지티브 모멘텀 - Z세대는 왜 럭키비키를 외치고 텍스트힙을 추구할까? - 불황이 디폴트인 우하향의 시대를 지나는 Z세대의 사고관 ▪ Trend Issue 2. 자기 보존 - 노화와는 거리가 먼 Z세대가 ‘저속노화’ 식단을 찾는 이유는? - 오래도록 나답기를 추구하는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 Trend Issue 3. 인지적 연대 - 파편화된 시대, Z세대가 관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같음을 넘어 다름을 중시하는 Z세대의 관계법 ▪ Trend Issue 4. 낭만리부트 - 밴드 붐은 이미 왔다! 낭만을 담은 콘텐츠가 뜨는 이유는? - Z세대가 반응하는 콘텐츠 공식
|
이재흔
《Z세대 트렌드 2025》를 지은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트렌드 파트장이자 책임 연구원이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20대 전문 연구기관으로 밀레니얼세대에서 Z세대로, 이제 알파세대까지 3세대에 걸쳐 이어지는 세대 특화 트렌드 연구를 해왔다. 미디어, 뷰티, 식생활, 가치관, 여가, 취업 등 20대의 인식과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 조사와 빅데이터를 통해 정량, 정성적으로 분석한다. 또 내부 전문가로 구성된 트렌드 워칭 그룹을 운영해 수많은 트렌드 현상을 수집해 연구한다. 이렇게 축적한 생생한 데이터와 예리한 분석을 기반으로 2011년부터 매년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왔다.
|
💡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참여 방법
- 신청 비용: 무료!
- 신청 기간: 11월 24일(일)까지, 아래 버튼 클릭해 신청서 제출 *선착순 300명
- 라이브 강연: 11월 25일(월) 저녁 8시(1시간 예정), 강연 당일에 문자로 받은 줌 링크로 접속하여 참여 (해외 거주자분께는 메일로 발송합니다:)
|
※ 기타 문의 사항은 aha.contents@wisdomhouse.co.kr 메일로 보내주세요.
|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11월 21일 메일함에서 만나요.
|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