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NANA] 아하 뉴스레터 연말 시상식🏆아하 스토리 2021. 12. 10. 11:02
(아하뉴스) 루비 기자
아하레터 측은 12월 15일 오후5시, 제 2회 2021 NANA(Notable AHA Newsletter Awards 노터블 아하 뉴스레터 어워즈)를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은 길어지는 코시국에 비대면 줌(zoom)으로 개최되었다. 아하레터 만드는 슈가슈가에 따르면 올해 NANA에서는 이전에는 없던 구독자 최다 클릭상, 월드와이드 공감상, 베스트 시간관리상 같이 특별한 상이 많았다고 한다.
NANA가 진행되는 동안 팀 아하레터 사이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다. NANA 키워드가 단톡방 실시간 트렌드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NANA에 대한 팀 아하레터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2020년에 시작된 아하레터는 '작심삼일 반복하면 못할일이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유용하나 널리 알려지지 않은 기사를 발굴하는 등 일하는 사람들의 성장에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기다리셨던 2021 NANA 아하레터 연말 시상식!
지금부터 '베스트 피드백'과 '베스트 콘텐츠' 부문을 시상합니다.
우선 베스트 콘텐츠 부문 대상!
🏆올해의 구독자 최다 클릭상
그건 솔직한 게 아니라 무례한 거죠
무례하지 않게 솔직한 말하기를 하려면 무엇보다 무례함과 솔직함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 무례한 언어에는 오직 '나'만 있다. 내 생각이 이러하니 너도 맞춰줘야 한다는 생각이 기본적으로 깔려있기에 협상의 여지가 없다. 이에 반해 솔직한 언어는 내 말을 듣는 상대의 감정을 고려하고 상대가 처한 상황과 감정을 존중하며 표현한다. ‘상대방이 이 말을 들었을 때 무슨 기분을 느낄까?’라는 질문을 품고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는 상당히 크다.
* 올해의 구독자 최대 클릭상은 구독자 클릭률이 가장 높았던 기사를 소개합니다.
🏆올해의 월드와이드 공감상
나는 왜 출근만 하면 퇴근하고 싶을까?
출근만 하면 집에 가고 싶다. 심지어 재택근무로 집에서 일할 때도 출근만 하면 집에 가고 싶다. 왜 그럴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지루해서다. 단조롭게 반복되는 업무에 지쳐 의욕이 상실되고, 내가 하는 일에서 성취감도 별로 느끼지 못하니 지루해지는 것이다. 나도 모르게 슬쩍 찾아온 업무 무기력, 원인을 알면 극복할 수 있다.
* 올해의 월드와이드 공감상은 '너무 공감해요..'라는 구독자 피드백이 가장 많았던 기사를 소개합니다.
🏆올해의 앨범 커버상
뭘 좀 하려다가 흐지부지되는 것, 매우 정상입니다.
이번 주 안에 끝내야 할 프로젝트도 있고, 집안일도 밀렸는데 어느샌가 저는 누워서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있네요. '그리 급한 것도 아닌데 내일 하지 뭐!'라고 생각하며 빈둥빈둥해요. 내일이 오면 뭐든 다 할 것 같거든요. 그리고 내일이 되면 또 미루는 오늘이 반복되지요.
그런데 이런 미루기에도 패턴이 있고 패턴을 알면 미루는 습관을 이용해서 더 큰 집중력을 발휘할 수도 있다는 고급 정보를 입수했어요. 정보를 먼저 습득한 저는 이번 호 마감일 직전에 엄청난 집중력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너무 좋아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챙겨왔습니다. 우리 같이 해봐요! 이번 호도 읽으면 아하! 깨달음을 얻는 소식들을 모았어요.
* 올해의 앨범상은 클릭이 가장 높았던 레터의 제목 & 슈가슈가의 인사말을 소개합니다.
* 슈가슈가는 매주 인삿말을 열심히 쓴답니다. 잊지말고 꼭 읽어주세요!(슈가슈가 수상 소감)
🏆베스트 시간관리상
[업무 모드 ON] 짧은 시간에 확실하게 일 끝내기
원래 5일 동안 해야 할 일을 3일 안에 끝내야 하는 상황이 생겨도 끝낼 수 있다. 놀랍게도 직장인 업무 시간의 약 40%는 일과 별 상관없다는 연구 결과가 있고, 마감 기한을 만들면 어떻게든 그 안에 마무리된다는 법칙도 있으니, 되는 건 맞나 보다. 쓸데없는 일은 제거하고 해야 할 일에만 2배 집중하여 빠르게 해치울 수 있는 입증된 방법들을 소개한다.
*아하레터를 마감할 때 쓰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시간을 썼더니 효율 200%
.
.
.
이어서
베스트 피드백 부문을 발표합니다.
베스트 피드백 부문은 2021년 한 해 동안 아하레터에 보내주신 구독자 피드백 중에서도, 특히 담당자를 눈물짓게 한 감동적인 피드백을 모아 시상합니다. 베스트 피드백 부문은 감동 가득한 '읽는 맛'을 위하여 편집없이 공개합니다!🥰
🏆베스트 클릭상, Anse**** 님
매 레터마다 링크 클릭율이 70%가 넘는 유용하고 재미있고 힘이되는 뉴스레터입니다.
항상 감사드려요~!!🏆베스트 액션상, 장**님
최근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이후, 효율성이 최상의 목표인 이곳에서 살아남기위해 무진장 애를 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아하레터에서 공유해주신 업무스킬들을 적용해보고 '아하!'를 외치고 있죠.
🏆베스트 랜선동료상, 정**님
프리랜서라서 업무 스킬이나 업계 동향 등을 배울 선배나 동료가 없는 저에게, 아하레터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베스트프랜들리상, 로*님
ㅇㅎ 뉴스레터는 매번 도움이 되는 글들이지만, 이 글은 지금의 저에게 딱 필요한 글이네요! 업무를 하면서 ‘왜 나는 남들과 달리 시간이 부족할까’ 많이 고민했었는데, 이제 바꿀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들어요!
🏆베스트 디테일 관찰상, 최*** 님
동영상인지 글인지 알려주는거 진짜 좋아요. 알려주는 뉴스레터는 여기밖에 없어용!
🏆베스트 ㅇㅎ! 쉐어상, 박*님 님
ㅇㅎ레터 너무 좋아서 회사에서 만난 후배들한테 매번 뿌리고 있어요.
실질적이고 요즘세대에 맞는 얘기 재미있고 고맙습니다. 섭섭이 행복한 그림 귀여워서 저장했어요 ㅋㅋ
🏆베스트 북리더상, 오**님
아하레터로 트렌드도 알 수 있고, 다음 읽을 책을 선정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해요!
🏆섭섭이's choice 상,유**님
섭섭이가 물어오는 소식이 넘 쏠쏠해서 놓칠 수 없는 포인트 인 것 같아요~!
🏆슈가슈가's choice 상, 이* 님
작심삼일 반복하면 못할일이 없습니다! 오늘부터 아하레터 구독합니다.🎉
🏆🏆🏆월드와이드 피드백 오브더이어 대상, 윤* 님
항상 좋은 레터 잘 읽고 있습니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이상으로 2021 NANA를 마칩니다.
.
.
.
끝으로
슈가슈가 한마디.제 2회 NANA로 돌아온 아하레터 연말 시상식! 사실 이번엔 시상식의 이름을 바꿔볼까 생각했지만, NANA 보다 더 귀여운 이름이 떠오르지 않았..😂 올해도 아하레터에 소개된 모든 기사에 상을 주고 싶어서, 상의 갯수를 엄청나게 늘려 보았습니다.(티가 많이 났어도 즐거웁게 봐주세요!)
2021년은 정말 뜻깊은 한 해였어요. 아하레터와 함께하는 구독자 분들도 2만이 넘었고, 든든한 팀 아하레터도 생겼으며, 랜선사수 라이브와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이란 새로운 시도도 할 수 있었거든요. 항상 따듯한 피드백을 보내주시고, 아하레터를 구독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내년에도 더 좋은 레터로 준비할게요!
섭섭이 한마디.
멍멍!🧡
행복하고 따듯한 연말 보내세요!
내년에도 잘 부탁드려요.🥰
2021 NANA 요약
▲올해의 구독자 최다 클릭상 = 그 말은 솔직한게 아니라 무례한거죠
▲올해의 월드와이드 공감상 = 나는 왜 출근만 하면 퇴근하고 싶을까?
▲올해의 앨범상 = 뭘 좀 하려다가 흐지부지되는 것, 매우 정상입니다.
▲베스트 시간관상 = [업무 모드 ON] 짧은 시간에 확실하게 일 끝내기
'아하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국 해내는 사람이 되는 법 (4) 2022.01.05 질문을 바꿔야 삶이 바뀐다 (0) 2022.01.05 엉망으로라도 일단 시작하기 (1) 2021.12.09 어느 정도의 불안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유산균' 같은 거죠. (0) 2021.11.30 2만 특별호에 보내주신 구독자 메시지 (0) 202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