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면역력 키우는 홈트 추천 Best 7아하 스토리 2020. 3. 31. 15:26
코로나19로 다니던 요가원이 문을 닫은지 두 달이 되어간다. 회사도 재택근무라 거의 집에만 있는 상황인데 그러다 보니 몸도 마음도 함께 무거워진다.
하지만 코로나19도 면역력이 있어야 이겨낼 수 있는 법. 헬스장, GX가 문을 닫아도 집에서 하는 트레이닝은 가능하다. 면역력 높이는 홈트 BEST 7을 소개하니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골라보자. (책으로 배우기 3개, 유튜브로 배우기 4개)책으로 배워요
1. 생존체력(이것은 살기 위한 최소한의 운동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몸짱이나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이 책을 보신다면 그냥 내려 놓으시길 부탁드린다. 이 책은 멋진 몸매를 만들어주는 운동법을 소개하지 않는다.
몸을 만드는 홈트는 아래 이어서 소개를 하고, 우선 필요한 건 체력이다. 직장에서 졸지 않고 버틸, 도서관에 늦은 시간까지 앉아 있을, 아이를 안고 너끈히 장을 볼 수 있는, 그러니까 일상을 버티는 체력말이다. 당신의 직장과 당신의 생존에 도움이 안 된다면 몸매는 나중으로 미뤄도 좋다.
몸을 움직일 때마다 이런 저런 소리가 난다면 체력이 떨어졌다는 증거. 저질체력 극복을 위한 하루 10분 맨몸운동으로 시작해보자.
2. 일단 21일만 운동해보기로 했습니다.
생존 체력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이라면 슬슬 몸을 만들어볼 차례. 몸을 만들기로 마음먹었다면 일단 21일만 운동해보기로 한다. 21일은 습관이 형성되는 최소한의 시간으로 하루에 1-2시간 운동하기보다는 하루 10분씩이라도 21일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동안 해왔던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뇌리를 스친다. 유산소, 근력, 코어운동에, 저탄 고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보조제 등 최첨단 정보는 꿰고 있는데 왜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할까? 이유는 지식이 아니라 운동과 식단을 '습관'으로 만드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이 습관은 21일을 지속해야 만들어진다. 운동을 습관으로 만드는 21일 루틴, 하루 10분 맨몸 운동 홈 트로 시작해보자. 4월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하니 21일 플랜이 충분한 시간이다.
3. 요가의 언어(걱정과 고민을 툭)
"진작할 걸 그랬어, 몸의 긴장이 풀리니 너무 좋아"
요가를 하는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요가를 매우 좋아한다. 요가를 안 하는 사람들은 고난도 동작이 떠올라 심리적으로 거부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요가는 몸으로 하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몸으로만 하는 건 아니다. 지금 매트 또는 바닥 위에 있는 내 몸에 호흡에 의식까지 집중해야 한다. 그러다 보면 조금씩 몸이 부드러워지고 강해지면서 '아, 정말 요가하길 잘했어'라고 느끼게 된다.
몸이 찌뿌둥하고 굳는 느낌이 들수록 요가가 필요한데, 요가의 동작들은 기본적으로 '스트레칭'이기 때문.
책상 위에 오래 앉아있어 허리가 뻐근할 때 하는 요가, 소화가 안될 때 하는 요가, 어깨가 뭉쳤을 때 하는 요가 등 집콕시 할 수 있는 홈트로 사실상 1순위다.
유튜브로 배워요(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1. 수백만의 하체 부종을 풀어준 강하나 스트레칭
유튜브 하체 스트레칭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수백만의 하체 부종을 풀어주었고 최근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준다. 운동 시간 내에 쉼 없이 설명하는 것이 트레이드마크이기에 홈트임에도 잠시 한 눈 팔 수 없는 장점이 있다.
2. 재택근무자의 허리와 어깨가 풀린다. 미서원의 골반교정
신나는 배경음악이 흐르고 선생님 목소리도 부담없고 좋다. 진행이 다소 부드러운 편이지만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근육의 이곳 저곳을 최강으로 자극한다.
미서원 채널은 다양한 근육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지만 집콕에 가장 추천 하는건 골반교정과 어깨결림 스트레칭. 앉아서 오래 일하는 재택근무자들의 골반을 풀어주고 굽은 어깨를 펴준다. (요즘 제가 매일 합니다)
3. 힙이 올라가는 힙으뜸
축축 쳐진 몸의 근육을 업시켜주는 최고의 프로그램. 분명 선생님은 간단한 동작을 알려주는 느낌인데 하고나면 뻐근하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심으뜸이 알려주는 스쿼드의 기본기를 찬찬히 배워보고 하루 10분씩 스쿼트로 체력을 길러보는 것.
4. 오늘 받은 스트레스 안녕. 라야 요가
하루의 모든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이완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선생님이 갑자기 난이도 높은 자세를 아무렇지 않게 연결해 당황하게 하지만, 여러 번의 좌절감 끝에 초보자도 무난한(?) 프로그램을 골랐다. 처음엔 동작이 힘들 수 있지만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면 된다. 열심히 다 따라 하면 혈액순환이 너무 잘 되어 꿀잠을 자게 될 것이다.아래 배너를 눌러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아하!콘텐츠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하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2) 2020.04.27 힘들 때도 있지만 저는 멈추지 않을 거예요 by 베니 구작가 (0) 2020.04.22 나도 공부 잘하고 싶어요. 공부법 BEST 4 (0) 2020.03.26 돈 버는 정리 법 5가지 (초보 가능) (2) 2020.03.16 전교 꼴찌가 케임브리지大 수석 졸업한 모닝 루틴 공개 (3) 2020.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