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하레터 #100] 분명 읽은 책인데 기억이 안 난다면🙄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3. 12. 19. 19:46
    슈가슈가는 올해부터 좀 더 다양한 책을 접해보고 싶어 독서모임에 참여하고 있어요. 언젠가 제가 추천한 책을
    슈가슈가는 올해부터 좀 더 다양한 책을 접해보고 싶어 독서모임에 참여하고 있어요. 언젠가 제가 추천한 책을 읽고 모이는 날이었죠. 책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멋진 문장을 말하면서 토론을 이어가려고 했지만… 설명은 횡설수설, 문장은 기억이 안 나서 페이지를 들춰봐야 했어요. 분명 제 머릿속에 저장했다고 느꼈었는데 말이죠. 문득 내가 책을 제대로 읽은 건가, 책을 읽어도 기억에 안 남으면 소용없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비록 한 권을 읽더라도 읽은 걸 잘 기억해서 필요할 때 바로 활용하고 싶어 찾아봤어요. 실생활에서 유용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독서법을 공유합니다!

    읽은 책을 잘 기억해서 활용하는 법

    ‘자료화 독서법’은 책에 흩뿌려진 알맹이들을 발견하고 그것을 언제든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나만의 자료’로 만드는 독서 방법을 말한다. 독서하며 얻은 지식을 자료로 만들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면 지식을 활용하는 게 쉬워지고, 이 독서법을 꾸준히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책 속의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언제든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책 속의 지혜가 내 삶에 직통으로 연결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 아하레터 l 이미지 ©shutterstock

    높은 성과를 내는 5가지 독서 습관

    많은 사람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탁월한 사람들은 독서도 남다르게 한다. 그들은 마치 수학 공식을 암기한 채 대입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공식이 만들어지는 원리 자체를 이해하고 스스로 공식을 만들어내듯 책을 읽는다. 그들이 책을 대하는 태도와 독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철학은 단순한 방법론을 넘어선다. 독서를 통해 높은 성과를 내는 비결을 갖고 싶다면 지식 리더들의 책 읽기 습관을 참고하자.

    출처: 아하레터 l 이미지 ©shutterstock

    ◼ 우선순위만 바꿔도 생기는 놀라운 변화

    누구에게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적이기에 꼭 해야만 하는 일들을 하다 보면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지만 꾸준히 하고 싶은 일’을 자꾸 미루게 된다. 그런데 일을 처리하는 시간의 순서만 바꿔도 평소 지속 불가능했던 일을 규칙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

    더 보기 클릭

    키워드: #시간사용 #지속력│출처: 이지안

    ◼ 새로운 도전을 위한 질문들

    새로운 도전에는 예측할 수 없는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도전 그 자체를 두려워할 수 있다. 하지만 도전은 미래의 나를 위한 투자이기도 하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내가 도전하기 어려운 이유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앞으로는 작은 것부터 실행해 보면 어떨까.

    더 보기 클릭

    키워드: #도전 #커리어│출처: EK

    ◼ “아, 어색한 이 순간… 깨고 싶어”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 모임에서, 혹은 매일 보는 동료나 가족들 사이에서, 침묵이 흐르는 어색한 순간을 견디는 게 힘들게 느껴진 적이 있는가. 우리가 이런 어색함을 참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색하고 불편한 상황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음가짐.

    더 보기 클릭

    키워드: #심리 #정신건강│출처: 정신의학신문(최강록)

    📝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주목하는 분야, 기후기술?

    • ‘기후기술(Climate Technology)’은 ‘기후’와 ‘기술’의 합성어로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을 의미.
    • 기후기술은 ESG를 넘어 기후 위기를 기후 기회로 바꾸기 위한 실질적인 수단이며 지속 가능한 발전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기술 혁명.
    • 빌 게이츠의 브레이크 스루 에너지 벤처스(BEV)를 비롯해 제너레이션 인베스트 매니지먼트, DBL 파트너스 등 다양한 글로벌 임팩트 투자사들이 적게는 수억 많게는 수천억 달러의 자금을 기후기술에 투자.
    • 기후기술은 탄소 배출권 거래제, 임팩트 투자, 제로 웨이스트, 넷제로 등의 사업과 연결되며 기후기술의 다양한 연구 분야를 알면 투자 동향과 기업을 더 잘 알아볼 수 있다고.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가 공개됐습니다! 저는 많이 기다리고 있었기에 지난 주말에 정주행했는데요. “당신들과 괴물이 다를 게 뭐야”라는 말에 엄청 공감하며 봤어요. 시즌3은 내년 여름에 볼 수 있다고 해요😌
    <스위트홈> 전체 스토리가 궁금한 분들~ 원작 만화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연재 기간 내내 금요 웹툰의 절대 강자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스위트 홈』 완간! 1권부터 12권까지 전권을 드릴게요. 단 한 분에게 선물합니다! 
    ※ 아하레터 구독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외 배송은 어렵습니다.
    아하레터 100호 발행을 축하해 주세요
    3년 전 슈가슈가가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했던 아하레터가 어느덧 100호를 발행했어요! 지금까지 함께해주신 구독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을 생각하며 더 열심히 잘해볼게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이달부터 1인 가구 청년 청년도약계좌 가입 절차가 2주에서 3일로 확 준다! 청년도약계좌 아직 몰랐다면?


    🦴 메모 덕후가 만든 업무 관리 노션 페이지 샘플📂


    🦴 좋은 결과를 만드는 데 도움 되는 아이폰 동영상 촬영 6가지 팁


    🦴 바르셀로나부터 여수까지, 김민철 작가가 추천하는 여행의 맛🧀


    🦴 제2의 MBTI? 나는 어떤 애착유형일까? 성인 애착유형 테스트 해보기

    오랜만에 돌아온 아하레터를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아하레터에 보내주신
    구독자분들의 메시지를 소개해요.
    슈가슈가와 섭섭이는
    여러분의 롤링페이퍼를 보며
    더 좋은 레터를 만들어야겠다고
    또 다짐합니다💞

    • 아하레터 다시 보니 너무 반가워요 앞으로도 쭉쭉 꽃길만 걸으세요~
    •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아하레터는 역시나 챙겨보고 싶은 정보들로 가득가득해서
      보는데 한시간이나 걸렸다구요!! 돌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함께해주세요💕
    • 아하레터 컴백! 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당ㅎㅎㅎ
      앞으로도 알찬 정보들 잘 부탁드립니다! 응원할게요~
    • 기다렸다구
    • 작년 5월 19일 뉴스레터를 오늘에서야 읽는데 왜이렇게 유익한 내용이 많은지!
    editor 슈가슈가+섭섭이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12월 21일 메일함에서 만나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