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하레터 #99] Z세대가 이끌어갈 2024 트렌드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3. 12. 19. 19:44

     

    2024년 트렌드 이슈와 Z세대만의 트렌드를 넘어 미래를 이해하는 혜안을 배워보아요.
    알쏭달쏭 종잡을 수 없는 요즘 트렌드의 중심에는 Z세대가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에서 열리는 이름도 생소한 스몰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에 새벽부터 줄을 서고, 미디어에서는 ‘성수’가 팝업의 성지이자 핫플레이스라고 하지만 진짜 Z세대는 ‘신당동’, ‘익선동’의 골목골목을 찾아다닙니다. ‘숏폼’ 콘텐츠가 대세라고 하지만 Z세대가 즐겨 보는 유튜버 ‘침착맨’의 4시간짜리 라이브 방송의 조회 수는 수십만 회에 달합니다. 이런 현상을 보며 ‘도대체 왜?’하고 궁금하신 적 있었나요?
     
    Z세대(1996~2008년 출생한 세대)의 사회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새로운 소비 주도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기획은 무엇인지, 어떻게 마케팅해야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지, Z세대 신입사원은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 고심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20대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분석한 2024년 Z세대의 메인 트렌드 키워드 ‘트라이브십’을 기반으로 가치관, 소통 방식, 소비 문화, 콘텐츠 향유 방식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를 풍부한 사례와 함께 살펴봅니다.
     
    Z세대가 이끌어갈 2024 트렌드
     
    초개인화 시대에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넘어 영향력을 발휘하는 '트라이브십'을 소비, 콘텐츠, 관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살펴보며 2024년 트렌드 이슈와 Z세대만의 트렌드를 넘어 미래를 이해하는 혜안을 배워보아요.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2024년 트렌드 키워드와 이슈를 알고 싶은 분들
    ✔ 마케터, 기획자, 인사담당자, 자영업자 분들
    ✔ Z세대 특성과 문화를 이해하고 싶은 분들


    💡 이런 내용을 배워요

    ▪ Main Trend. 트라이브십
    - 새로운 공동체와 작고 뾰족하게 분화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이끄는 힘, 새로운 경쟁력이 된 '트라이브십'
    ▪ Trend Issue 1. 지향 선망
    - 뚜렷한 지향성을 선망하는 Z세대가 바꾸는 소비 트렌드
    ▪ Trend Issue 2. 공간 애착
    - 지역색이 있는 공간을 찾아 소비하는 Z세대의 공간소비 트렌드
    ▪ Trend Issue 3. 챗 커뮤니티
    - 더 긴밀한 실시간 소통을 추구하는 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 Trend Issue 4. Raw 콘텐츠
    - 길이를 넘어 날 것의 묘미를 즐기는 Z세대의 콘텐츠 트렌드

    💡 랜선사수를 소개해요

    이재흔
    『Z세대 트렌드 2024』를 지은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트렌드 파트장(수석 연구원)이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 20대 전문 연구기관으로 미디어, 뷰티, 식생활, 가치관, 여가, 취업 등 MZ세대의 인식과 라이프 스타일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석한다. 또 내부 전문가로 구성된 트렌드 워칭 그룹을 운영해 수많은 트렌드 현상을 수집해 연구한다. 더불어 Z세대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20대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 이렇게 축적한 생생한 데이터와 예리한 분석을 기반으로 2011년부터 매년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왔다.
     
     
    💡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참여 방법

    - 신청 비용: 무료!
    - 신청 기간: 12월 13일(수)까지
    - 라이브 강연: 12월 14일(목) 저녁 8시 (1시간 예정), 강연 당일 문자와 메일로 받은 유튜브 비공개 링크로 접속하여 라이브 시청
     
    ※ 기타 문의 사항은 aha.contents@wisdomhouse.co.kr 메일로 보내주세요.
     
    사라지는 브랜드들 사이에서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는 법!
    모나미는 '디자인 씽킹'을 도입하면서 MZ세대의 지갑을 열게 하는 트렌디한 기업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300원짜리 모나미 153 볼펜은 어떻게 43억 자루 메가 셀링 아이템이 됐을까요? 영속적인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나간 모나미식 브랜딩 과정을 통해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브랜드를 만드는 전략을 배워보세요.
     
     
    editor 슈가슈가+섭섭이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12월 7일 메일함에서 만나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