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가슈가의 모닝루틴 챌린지 성공 후기(1월)
    아하 스토리 2021. 2. 10. 08:45

    여러분~ 지난 뉴스레터부터 동네방네 소문을 내었던 슈가슈가의 모닝 루틴 챌린지가 1월 한 달간 성공했습니다. 세상에 이게 왠일인가요? 책으로만 보던 모닝 루틴 30일을 직접 했어요. 시작 4-5일 후에 한 번 고비가 있었고 15일 정도 지났을 때 또 고비가 왔었지만 20일이 지나니 제가 생각하기 전에 몸이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뭐든 20일을 하면 습관이 된다는 말을 실감했어요. 1월 한 달간 직접 해 본 모닝루틴 챌린지 성공 후기를 공유합니다. (🍊아래 이벤트 있어요.)

     

    매일 받은 모닝루틴 인증 도장

     



    1.왜 갑자기 모닝 루틴을 시작했나?

    작년 12월 아하 뉴스레터에 <모닝 루틴>을 소개하기 위해 책을 읽었어요. 이 책. 당시엔 '아, 아침엔 집중이 잘 되는구나', '이름만 들어도 성공한 사람들은 다들 모닝 루틴을 하는구나' 정도로 알고 지나쳤는데요. 그러다가 왜 구독자들에게 좋다고 소개만 하고 정작 저는 하지 않는지 의아했어요.

     


    2.혼자 하기 어렵다면 동네방네 알린다. 

    여러분 예상대로 1월 3일까지 모닝 루틴을 하지 않았어요. (할 생각이 없었...) 그러다가 모닝루틴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의심을 친구들과 이야기하게 되었고, 모닝 루틴을 2년째 하고 있는 친구A가 급 제안을 했습니다. '같이 하면 시작은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이야기를 나눈 그룹방에 있던 친구들 4명은 그 날로 자체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1월 한 달간 모닝 루틴 챌린지를 해보기로.

     


    3. 일단 개설한다,  챌린지를 도와주는 밴드 BAND

    밴드 앱은 기간 별 인증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챌린지 하기 좋습니다. 방을 개설하고 네 명이 모였어요. 

     

    4. 슈가슈가의 모닝 루틴은 이렇게 구성했어요

    평소 어떤 습관을 들이고 싶은지 생각해 봅니다. 생각하지 않아도 습관이 되어 일어나자마자 일련의 과정들이 저절로 되는 루틴을 만들고 싶었고, 그 루틴을 통해 건강해지고 똑똑해지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희 모닝 루틴에 요가와 독서를 넣어보기로 합니다.  

    ①오전 6시 기상

    ②바로 물 1잔을 마심 (몸에 좋다길래 넣음)

    ③10분 명상을 합니다. (정신건강에 좋다길래 넣음)

    ④50분 요가를 합니다. (몸이 결리지 않고 싶어 넣음)

        일어나자마자 움직이는 거라 처음 일주일은 몸이 매우 뻣뻣합니다. 스트레칭만 해도 여기저기 아파지고 고관절은 꿈적도 안 하는 몸이에요. 그래서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2주를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2주는 이 스트레칭을 하고 난 후에 추가로 하나를 더 했어요. 이렇게 두 개를 하고 나면 몸이 엄청 개운해지고 머리가 맑아집니다. 2월엔 더 유연해지도록 한 단계 더 추가해보려고 해요. 

     

    직접 본 영상들은 아래 더보기를 눌러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매일 아침 슈가슈가가 재생한 영상들

     

    하루 시작 전 생각 비우기 명상  클릭(동영상 입니다)

     

    아침을 깨우는 모닝요가/기초 스트레칭 클릭(동영상 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25분 빈야사 요가 초/중급 클릭(동영상 입니다)



    ⑤30분 책을 읽어요. 

        요가를 먼저 하면 졸린 기운이 싹 가시기 때문에 엄청 집중이 잘 되는 맑은 머리가 됩니다. 그래서 저녁에 읽는 것보다 집중해서 2배는 더 읽어요. 그리고 인상적인 문구를 따로 적어두기 시작했어요. 책 읽기 목표는 무조건 작게 잡아야 해요. 예를 들어 오늘은 10페이지만 읽는다! 

    ⑥20분 확언 노트를 씁니다.(모닝 루틴의 꽃🌺)

       확언 노트는 내가 되고자 하는 나의 모습을 적는 건데요. 저는 확언 노트를 아주 열심히 썼어요. 그러려고 마음 먹은 건 아닌데 쓰다 보니 하고 싶은 게 많더라고요. 방법은 일단 카테고리를 나눕니다. 저는 재정, 건강, 커리어, 행복으로 나눴고, 각 분야별로 확언을 만들었어요. 확언 한 줄을 쓰고 구체적으로 왜 이것이 확언이 되어야 하는가를 적어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이를 이룰 수 있는지 방법을 적습니다. 확언, why, how를 적는 거죠.

     제 확언 카테고리 중 '건강'의 일부분을 공개하면요

    확언_ 나는 일상에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몸을 자유롭게 쓴다
    WHY_ 몸의 어딘가가 결리면 움직임 제한이 생기고 삶의 질이 급격히 떨어진다. 
    HOW_ 매일 아침 요가로 햄스트링, 고관절, 척추, 목, 어깨를 늘려주고 유연함을 단련한다. 결리거나 아프기 전에 결리지 않는 몸으로 만든다.

    처음엔 이걸 왜 쓰나, 시크릿인가 싶었는데요. 쓰다 보면 내가 세운 목표의 방향성을 잃지 않을 수 있고 실행을 위한 마인드 셋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걸 30일이 지나고 알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계속 적으면서 생각하게 되고 그러면서 주입되는 것 같아요.

     

     

    하루도 안 빠지고 쓴 확언노트들. 일어난 시각을 빈 페이지에 찍고, 확언노트 다 쓰고 또 찍고. (모자이크 처리했어요^^)

     

    이런 일련의 과정을 하다 보면 아침 2시간이 금방 갑니다. 원래 저의 모닝 루틴에 '빅워크(하고 싶지만 일상에 치여 미루다가 못한 프로젝트 하기)'도 있는데 시간이 부족하더라고요. 아침 시간을 3시간으로 만들어야 하나 고민입니다. 그럼 한시간 일찍 일어나야하니 전날 한 시간 일찍 자야 해요. 그럼 전 날 저녁을 한 시간 일찍 먹어야 하겠죠? 그렇게 하루 패턴을 아침에 활동하기 좋게 바꿔 나갑니다.



    5.밴드에 인증하기

    인증은 간단히 하기로 했어요. 매일 기상 시간과, 모닝 루틴 내용, 그리고 확언 노트 사진을 찍어 밴드에 올리는 거예요. 했다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내용은 가려도 되고요. 올리면 밴드에 인증 도장이 매일 쾅쾅 찍힙니다. 한 달간 꽉 찬 인증 도장이 성취감을 줍니다.

     

     

    이렇게 인증했어요

     



    6. 같이하면 올라가는 성공률

    이 챌린지에서 가장 중요한 건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 했다는 건데요. 누군가와 약속을 했다는 생각에 아침에 몸을 일으키게 됩니다. 혼자 했다면 '아 몰라 그냥 더 잘래', 했을 텐데 '아, 인증하러 일어나야지' 하게 돼요. 또 조금 늦으면 일찍 일어난 친구로부터 일어나라고 카톡이 옵니다. ='ㅅ'=

     



    이렇게 친구들과 서로 자극을 주고받으며 1월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어요. 중요한 건 30일을 내리 했더니 습관이 되어서 밤 10시면 졸려옵니다. 또 아침에 일어나면 개운한 몸을 느끼고 싶어서 습관적으로 요가 매트를 깔아요. 

    1월 챌린지 성공에 만족해서 2월에도 저의 모닝 루틴 챌린지는 이어집니다. 2월 목표는 아침 3시간을 쓸 수 있도록 수면패턴을 조절해서 빅워크를 해보는 거예요. 지금은 11시에 자고 6시에 일어나는데 10시에 자고 5시에 일어나려고 합니다. 어느새 알람 없이 눈이 떠지고 있어요. 몸이 익숙해지나 봅니다. 2월에도 혹시 성공하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하하 이렇게 저에게 강제성을 스스로 부여하네요)

     

     

     

      이벤트

     

    하루를 설레게 만드는 작은 습관 <모닝 루틴>

    이미지를 눌러 책 자세히 보기

    제가 모닝 루틴을 하면서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은 책이라 함께 나누고 싶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신청해주세요!

     

    ✍️방법: ㅇㅎ! 아하레터 구독자라면 여기를 눌러 신청하기.  
    🎁선물: 추첨을 통해 5분께 책<모닝 루틴>을 1권 씩 드립니다. 같이 해봐요!
    📅기간: 종료되었습니다.


    ※개인정보는 배송을 위해 사용되고 이후 즉시 파기 됩니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