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Kg▼성공후기] 지방만 빠지는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아하 스토리 2020. 5. 20. 18:13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
베스트셀러 간헐적 단식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국의 국민의사 모슬리 박사는 최근 간헐적 단식법의 업그레이드버전을 연구해 발표했다. 그는 초고속 다이어트가 단기간에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빨리 빼면 금방 다시 찔거라는 의구심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해소되었는데, 실제로 그가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고속 다이어트를 한 사람은 일반 다이어트에 비해 체중을 두세 배나 많이 줄였고 요요, 신진대사율 감소 등도 나타나지 않았으며 이전보다 허기를 덜 느껴도 에너지는 넘쳤다. 몸의 시스템이 날씬한 체질로 완전히 바뀐 것이다.
그가 주장하는 다이어트는 '하루 800칼로리'가 핵심인데, 처음 2주는 하루 800칼로리 식단으로 시동을 걸고 이후 주 2회만 800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지속적인 체중감량을 유지 할 수 있다.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는 포만감과 만족감을 동시에 느끼면서 우리 몸의 시스템을 변화시키기엔 충분할 정도로 낮은 수치임을 과학적으로 증명했다. 또한 800칼로리에 맞춘 고단백 저탄수 레시피를 책 뒷부분에 직접 제시하여 초고속 다이어트의 성공 확률을 크게 높인다.
지방만 빠지는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 4주에 9KG감량 성공후기
(본 후기를 번역해 소개합니다 https://www.fastmamatribe.com/blog/first4weeks )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는 나의 체중과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나는 20 주 동안 20kg을 감량했고 바쁜 스케줄에 맞추기 쉽고 간단한 식단을 짜서, 지긋지긋한 과체중에서 날씬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이 달성할 수 있도록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 여정의 처음 4 주 동안 배운 내용을 공유하고 사람들이 자주 묻는 몇 가지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저는 에너지가 없었고, 아이를 낳은 후에도 임신 때 몸무게가 유지되어 아프고 피곤했습니다 ... 정말, 아프고 피곤했어요. 이후 많은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아무것도 제대로 성공하지 못했죠.
감량 전/후 제 모습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엔 늘 피곤했고, 입는 옷들이 정말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살면서 가장 무거운 몸무게가 된 어느 날 한계에 다다른 걸 느꼈고 변화가 절실해 다이어트를 결심했습니다.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의 첫 주 (가장 힘든 주!)
1주차
체중 85.2kg로 다이어트 시작!
어느 날 시어머니께서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라는 걸 알려 주셨고 그날 밤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핵심 정보를 대충 훑어보았죠. 기본적으로 섭취량을 800칼로리로 제한하고 10시간 이내에 식사를 하는 것으로 하고 이틀 후 바로 시작했습니다.
첫 주는 확실히 가장 힘들었습니다. 잠을 제대로 자려고 안간 힘을 써야 했고, 우울하고, 배고픔이 컸어요. 게다가 약 3일째부터는 두통도 시작되었습니다. 또, 물을 많이 마시니 화장실을 자주 갔습니다. 초기 몇 주 동안은 약간의 조절이 필요했지만 물을 많이 먹는 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기에 계속 마셨습니다.
남편과 (일반식을 너무 많이 먹은)외식을 한 다음 날은 하루 동안 금식으로 공복을 만든 후 다음 식사 전엔 삶은 달걀과 물을 먹어서 위를 조금씩 채웠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의 진행 상황을 기록하고 스스로 상기시킬 것들이 있다면 참고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 @fast800mama를 개설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할 땐 이 계정이 저에게 이렇게 큰 지원군이 될 만큼 할성화 될 줄 몰랐습니다.
첫 주, 약 3.5kg이나 감소하며 81.8kg이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목표 : 4 주 동안 9kg 감량 (거의 달성!)
2주차
2 주차는 훨씬 쉬웠습니다. 저는 몸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했지만 허기진 느낌은 여전했어요. 식단을 보니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 주차는 79.7kg로 마무리.
3주차
주 3-5회 운동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했어요.
또한 마음 챙김, 명상 연습과 같은 ‘하루 800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의 다른 부분도 추가로 했습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 명상을 했고 운동은 3회 했습니다.
3주차엔 체중이 정말 많이 줄었어요. 3 주 째에 하루 200g 정도의 체중 증가가 있었지만 너무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쉽게 낙담하는 편이라면 매일 체중을 측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주차는 77.8kg로 마무리.
4주차
4주차엔 활력이 넘쳤고, 낮에 충분히 움직이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수요일부터는 독감이 걸려 tahini(주로 중동 지역에서 먹는, 참깨를 으깬 반죽 또는 소스) 토스트를 먹고 전해질을 위해 코코넛 워터를 마셨습니다. 하루 800 칼로리를 유지하려고 했지만 며칠은 좀 오버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독감이 낫는 것이 최우선이었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허기진 느낌은 4 주차에 사라졌고, 처음 몇 주에 들었던 식욕도 별로 없었습니다.
4주차는 76.5kg으로 마무리
처음 800칼로리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목표는 4 주 동안 9kg의 체중 감소였습니다. 다이어트 시작 후 4 주 후 측정시엔 8.7kg을 감량했지만 바로 다음 날 9kg가 감량하며 성공했어요.
제 노력에 스스로 매우 만족했고 이후에도 계속 유지할 겁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느낀 것들
단백질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다음날 정말 피곤하고 무기력해 진다는 걸 2주차에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로 필수는 아니지만 일일 권장량 50g의 단백질을 섭취하려고 노력했습니다. 30g 이상을 섭취해도 기분이 좋았고, 만족스러웠지만 때론 60g의 단백질을 섭취하기도 했습니다.
칼로리 측정
저는 식사 전에 반드시 음식의 무게를 잽니다. 그렇게 해야 마음 편히 식사를 즐길 수 있었고, 음식의 칼로리만 강조하면서 먹는 건 지양했어요. 음식의 무게가 중요한 이유는, 음식의 무게로 섭취한 칼로리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눈대중으로 음식의 양을 가늠하면 항상 칼로리를 추측하게 되는 거예요.
[FAQ] 자주 받은 질문
Q. 칼로리 측정은 어떻게 하나요?
MyFitnessPal 앱(혹은 웹사이트 https://www.myfitnesspal.com/ko/food/calories/376251476
)을 사용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이 아니어도 800 칼로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는 모든 음식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어 식사 전 제 음식 무게와 칼로리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먹는데 도움이 됩니다.
Q. 매일 체중을 측정합니까?
네 매일 체중을 측정해요. 하지만 모두가 그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동기부여가 약하기에 매일의 변화를 민감하게 체크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동기부여가 강하고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다면 매일 체중을 측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해요. 이 부분은 스스로에게 잘 맞는 것을 찾으세요.
Q. 어떤 종류의 커피를 마십니까?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아몬드 우유를 넣어 커피를 먹어보았어요. 블랙 커피도 마시고, 책에서 우유 한 모금 정도 넣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읽고 나서는 2큰 스푼 정도 우유를 넣어 마시기도 합니다.
Q. ‘다이어트’ 동기를 어떻게 유지하나요?
제가 처음으로 ‘하루 800 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 몇 가지 일들을 계획했고 그 중 가장 흥분되었던 건 결혼식과 철인 3종경기였습니다.
동기를 유지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계획에 대한 책임’이었어요. 이를 위해 ‘하루 800 칼로리 초고속 다이어트’를 함께 시작한 친구와 함께 매일 아침 현재 체중과 전날 어떻게 지냈는지 서로 확인했습니다.
다이어트 초반에 개설한 인스타그램 계정도 저에게 큰 책임감을 심어주었습니다. 계정을 시작했을 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놀라운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 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거든요. 정말 너무 큰 힘이 되어 좋았습니다.
Q. 운동 하시나요?
다이어트 시작 후 3주차 부터는 주 3회씩 운동을 했습니다. 그 후 철인 3종경기를 위해 5 주차에서 12 주차까지 훈련 한 후 잠시 쉬었죠. 6개월 후 11km를 신나게 달린 후 최근에는 근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다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Q. 쉐이크같은 식사 대용품이 있나요?
아니요 저는 완전식품을 먹습니다. 음식의 무게를 측정하고, 칼로리를 확인하고, 각 유형의 음식에 몇 칼로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가공되지 않은 자연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웠습니다. 저는 2주동안 1회 쉐이크를 먹었고 그것은 300칼로리였는데 "그 징그러운 것을 마시는 것보다 샐러드를 먹는 것이 훨씬 더 나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후로 한 번도 먹지 않았어요.
Q. 간식을 먹습니까?
저칼로리 땅콩 버터 아이스크림을 한두 번 먹었고 가끔 다크 린트 초콜릿 한 조각 (DARK 90 %)을 먹었습니다.
'아하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네에서 혜택받기! 지역화폐 200% 활용법 (0) 2020.07.21 강제 집콕 도와주는 앱app 7가지 (0) 2020.06.09 전국 약국 가능, 스타벅스는 서울에서만 가능한 정부 재난 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0) 2020.05.12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2) 2020.04.27 힘들 때도 있지만 저는 멈추지 않을 거예요 by 베니 구작가 (0) 2020.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