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하레터 #94] 끝까지 살아남는 브랜드를 만드는 법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3. 9. 6. 15:56
    왜 어떤 브랜드는 사라지고 어떤 브랜드는 끝까지 살아남을까?
    슈가슈가는 어떻게 하면 여러분이 오랫동안 아하레터를 구독해 주실지 늘 고민합니다🙏 유익한 콘텐츠는 기본이고, 더 많은 분들이 계속 아하레터를 보고 싶게끔 만들어야 하니까요. 그런데 노력과 정성만으로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하는 물음이 생길 때도 있어요. 이런 궁금증을 해소해 보고자 브랜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수많은 브랜드가 생겨나고 사라지길 수없이 반복하는 요즘. 『모나미 153 브랜딩』의 저자이자 모나미 마케팅팀장인 신동호 랜선사수는 우리 브랜드만의 철학과 이미지를 찾아내는 것이 마케터의 일이고, 고객을 감동시키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본질을 탐구하는 디자인적 사고 기반의 업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학령인구 감소로 매출이 하락하고 오래된 브랜드 이미지가 굳어지면서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기도 했던 모나미는 어떻게 MZ세대의 지갑을 열게 하는 트렌디한 기업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었을까요?
    👀사라지는 브랜드들 사이에서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는 법👀

    평범한 시각 디자이너였던 신동호 랜선사수가 8년간 모나미 마케팅팀을 맡으며 스스로 터득한 독창적인 방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모나미의 리브랜딩 과정을 통해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브랜드를 만드는 전략을 배워봅니다.

    💡 이런 분께 추천해요
    브랜딩과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

    디자인 씽킹이 필요한 마케터
    이미지 탈피를 시도해야 할 기업의 마케터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싶은 스타트업 디렉터
    마케팅이라는 업의 본질에 대해 고민 중인 분


    💡 이런 내용을 배워요

    Part 1. 다시 처음에서 시작하는 본질 브랜딩

    - 화려하지 않은 모나미의 평범함이 특별해지는 본질을 찾아 나아가는 과정

    Part 2. 확장된 사고 ‘디자인 씽킹’

    - 15년 차 디자이너 출신 마케터가 이야기하는 디자인 씽킹과 그를 통한 브랜드 전략 세우기

    Part 3. 마케터를 위한 창작자 마인드

    - 왜 마케터는 창작자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가? 창의성을 키우는 방법과 적용 사례

    Part 4. 지속 가능한 브랜드

    - 지속 가능한 브랜딩을 위해 시작된 콜라보레이션과 내부고객의 중요성
    🎁 이벤트도 있어요
    라이브 강연에 활발히 참여하는 다섯 분을 추첨하여 『모나미 153 브랜딩』 '사인본'과 '모나미 153 DIY 키트'를 드립니다!

    💡 랜선사수를 소개해요

    신동호
    『모나미 153 브랜딩』 저자.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ag communications에서 디자이너로 일했다. 2008년 모나미에 디자이너로 입사했고 현재는 마케팅팀과 이커머스팀을 맡고 있다. 브랜드 오리지널리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브랜딩 전략에 디자인 씽킹을 접목하여 60년 기업 모나미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디자이너 출신 마케터로서 엘라고, 스타벅스, 현대자동차, 반스 등 국내외 기업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모나미 리브랜딩을 본격적으로 알린 모나미스토어를 기획하는 등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 랜선사수 라이브 강연 참여 방법

    - 신청 비용: 무료!
    - 신청 기간: 8월 29일(화)까지
    - 라이브 강연: 8월 30일(수) 저녁 8시 (1시간 예정), 문자와 메일로 받은 유튜브 비공개 링크로 접속하여 라이브 시청
    ※ 기타 문의 사항은 aha.contents@wisdomhouse.co.kr 메일로 보내주세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도리
    다음 정기 뉴스레터는 💌 8월 31일 메일함에서 만나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