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 #11] 200% 충전되어 돌아오는 여름휴가 추천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0. 8. 26. 10:28

    #여름휴가 #자산포트폴리오 #설문조사선물드림
    엄청난 폭우에 모두 안전하신가요? 😬😀
    이제 진짜 휴가철이 되었습니다. 마음은 여기가 아닌 어딘가를 향하지만 쉽게 휴가지를 결정할 수 없는 상황이라 아직 저는 휴가를 못정했어요. 여러분은 어떠신지 궁금한데요(말해주러 가기) 여행금지령 시대의 금단현상을 마구 겪다가도 오히려 이런 상황을 계기로 새로운 체험을 하거나 사회적 거리두는 공간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즐거운 고민으로 바꿔보려고 해요.  
    이번 호도 읽으면 아하! 깨달음을 얻는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중간에 설문조사 참여하시면 선물 있어요
     
    written by ㅇㅎ!레터 만드는 슈가슈가  
     
    👓 SUMMER SPECIAL
    200% 충전되어 돌아오는 여름휴가법
    올 여름 휴가 계획은 다소 난이도가 높다. 해외 여행은 옵션에도 없고, 정은경 본부장님도 '집에서 안전한 휴가'를 말씀하셨기에 국내 여행도 마음편히 갈 수 없는 상황. 게다가 우리의 몸과 마음은 끊임없이 깜짝 놀랄 뉴스들로 너무나 지친상태다.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충분히 재충전할 수 있는 휴가가 필요하다. 
    이미지 출처 : ㅇㅎ! 아하매거진
    휴가 때 몰아보는 넷플릭스/왓챠 
    중간에 끊을 수가 없어서 몰아보다가 날이 샜던 작품들을 소개한다. 이것이 두렵다면 회당 끝까지 보지 말고 중간에 약간 소강상태가 된 지점에서 끊어주는 것도 방법이다.
    이미지 출처 : ㅇㅎ! 아하매거진
    나의 여름 방학을 부탁해 
    이번 휴가는 휴식에 70%, 회복탄력성을 기르는데 30%를 써보면 어떨까. 재충전도 되면서 휴가가 끝난 후 자기 성장도 기대되도록. 세 권의 책에서 도움을 받아본다.
    이미지 출처 : 그책이름 
    [막간 설문조사] 이번 휴가는 어디로? 선물드림💎  
    ㅇㅎ! 아하레터를 만드느라 아직 휴가 계획이 없는 담당자 슈가슈가를 위해 여러분들의 휴가 팁을 주세요! 알려주러 가기
     
    혼자 놀다가 자존감 커진 사연
    자신이 좋아서 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 그들이 능동적으로 여가 활동을 하는 이유는 보상이나 결과 때문이 아니라 '활동 자체가 주는 기쁨' 때문이다. 이러한 순수한 동기에 의해 움직일 때 우리는 외부의 보상이나 위협에 쉽사리 농락당하지 않고 깊은 위로와 행복을 느낀다.
    이미지 출처 : 오마이뉴스
    "하려던 거 잘 하고 있어?"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다. 무언가 이루고 싶어서 목표를 세우지만 생각만 하다 흐지부지 되고 결국 포기하게 된 쓰라린 경험. (저도 너무 잦은데요😭) 과거에 몇번이나 반복했어도 이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목표를 이루는 가장 확실한 계획의 기술.
    이미지 출처 : 성장문답 유튜브
    사회초년생도 할 수 있는 부자들의 투자전략 
    적금이 최고의 재테크인 줄 알았지만 (나 빼고)다른 사람들은 주식, 채권, 금 등 분산 투자를 통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있었다. 종잣돈이 작아도 시작할 수 있는 방법.
    이미지 출처 : 듣똑라 유튜브
     
    💪 자력갱생 피플 ㅣ 인간 본성의 법칙 저자 로버트 그린
     스스로의 힘으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선 분들을 소개하는 나름 코너 속의 코너
    "제가 교통사고로 죽을뻔한 적이 있어요. 저는 제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가고 싶은 사람이에요. 그런데 갑자기 남에게 의존해야 생존할 수 있는 인간이 되어버린 거죠. 다른 사람이 옷을 입혀주고 밥을 먹여주고 심지어 제대로 걷지도 못했어요. 그 상황에서 어떻게 하죠? 신세타령만 하고 살까요? 그래서 <인간 본성의 법칙> 마지막 장에 죽음에 관한 내용을 제 삶에 적용시켰습니다.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판단하지 말라는 내용인데요. 어떻게 하면 긍정적이고 강력한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죠" by 로버트 그린
    더 보기 클릭
    이미지 출처 : 위즈덤하우스
     
    돈 아끼는 앱 4가지
    마감세일을 하는 가게의 음식 구매 정보를 주고, 먼거리나 심야에 비싼 택시 요금을 줄여주기도 하고, 중고 기프티콘 거래도 하는, 앱을 켜면 돈이 절약되는 앱.
    이미지 출처 : 티끌모아한솔
    운전자 90%는 몰라서 내는 과태료
    운전면허 자격증을 취득할 때 기본적으로 배우지만 실제 운전을 하다보면 헷갈리는 부분을 정리했다. 어느 날 우편함 속 과태료 용지 받아보기 전에 확인하자
    이미지 출처 : 더 퀴즈 라이브
    항문에 힘 준 만큼 허리 건강UP
    다리를 꼬지 않으려고 골반 방석을 받치고, 자주 일어나고 스트레칭도 하며 애쓰지만 어느새 또 꼬아져 있는 내 다리. 특히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 수록 이런 자세는 허리가 비틀리고 눌리는 최악의 자세다.  
    이미지 출처 : 책썰미
     
     아하! 깨달음을 모아 보내드리는 ㅇㅎ! 이번 호 어떠셨나요? 
     
    보내주신 의견들은 빠짐없이 챙겨 보고 있어요. 여러분의 의견이 모여 더 나은 레터가 만들어집니다. 더불어 보내주시는 따뜻한 메시지들도 감사합니다!  
     
    격주 목요일 발행되며
    다음 뉴스레터는 💌 8월 20일 예정입니다.
     
     
    all rights reserved by ㅇㅎ!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